방통대(18학년도 1학기) 생활과건강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6 / 2019.03.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2018년 방송대 생활과건강-건강한 생활양식]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 건강한 생활양식 효과 과학적 근거
- {생활과건강 2018}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건강한생활양식 3가지 생활과건강 과학적근거 중간과제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공통 |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
- 하고 싶은 말
-
- 과 제 명 :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한 생활양식
1) 일상생활 중 수시로 스트레칭 하기
2) 간식을 먹지 않기
3) 7시간 이상 수면하기
2. 건강한 생활양식의 효과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
1) 일상생활 중 수시로 스트레칭 하기
2) 간식을 먹지 않기
3) 7시간 이상 수면하기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누구나 건강한 삶을 살아가길 희망한다.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의 습관들을 건강한 방식으로 바꿔나가야 한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행하고 있는 나쁜 생활양식들이 쌓이게 되면 결국 우리 몸에는 적신호가 발생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된다. 하지만 간혹 이러한 생활양식이 과학적 근거가 없거나 개인의 주관적인 평가 결과인 경우가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내가 일상생활에서 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에 대해 살펴본 후 주관적인 견해와 더불어 과학적 근거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나의 생활양식이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고 앞으로의 생활양식은 어떻게 바꿔나가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건강한 생활양식
1) 일상생활 중 수시로 스트레칭 하기
일상생활에서 컴퓨터를 자주 하기에 수시로 어깨 뭉침과 목의 뻐근함을 느끼곤 한다. 처음에는 파스를 붙이거나 가족에게 안마를 부탁했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다. 이후 언론 기사를 통해 어깨 뭉침과 목통증 등의 증상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다. 가까운 병원에 들러 치료법을 문의한 결과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자 예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후 나는 일상생활에서 통증을 느끼지 않더라도 수시로 어깨를 돌려주거나 목을 돌려주는 등의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또한 의자에 1시간 이상은 앉아 있지 않고 주기적으로 일어나 허리를 풀어준다. 내가 주로 하는 스트레칭은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 이선옥, 구미옥 외 1명(2012), 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황병우(2018.02.26.) 일자목증후군 질환, 최근 5년간 ‘30만 명’ 증가, 의학신문
- 헬스조선(2018.02.22.) 척추 건강 지키는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방법, 헬스조선
- 고승희(2016.11.25.) 과자·비스킷은 피부-숙면의 최대 적, 헤럴드
- BBC뉴스(2017.10.31.) 잠: 짧은 수면 시간은 건강에 해롭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2020년 방송대 생활과건강 중간과제물] 1)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일지 작성 스트레스 취약성 측정 생활과건강 2) 스트레스인식일지 스트레스취약성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 계획 생활과건강 3)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 생활과건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