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등 예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2 / 2019.03.23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목차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과 스마트폰 중독 분석
2.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hwp
2. 스마트폰게임 중독문제 해결방안.hwp
3. 초중고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프리시드 모형(PRECEDE Model)은 Predisposing, Reinforcing and Enabling Constructs in Educational Diagnosis and Evaluation으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중재방안 개발에 앞서 필요한 현황분석 부분에 해당한다.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에 앞서 교육적 진단과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유도요인, 강화요인, 부여요인의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설정된 모형이다. 이 모형은 마치 미스테리를 풀어가는 것과 같으며 최종적인 결과에서 시작하여 최초의 원인으로 돌아오는 귀납적인 사고에 의해 전개된다. 절차는 6가지 기본적인 단계와 2가지의 프로그램의 효과와 결과에 대한 단계 등 모두 9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이 모형은 대부분의 교육자나 건강증진전문가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를 머릿속에 미리 담고서 건강증진사업을 시작하게 되지만 이모형에서는 “왜, 해야 하는가? 파악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 가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이 모형의 특징은 시작의 방향이 목적을 향하고 있지 않으며, 목적에서 시작하여 목적으로 돌아오는 순환형태를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 리포트는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과 스마트폰 중독 분석

1) 1단계 : 사회적 진단
1단계는 사람들 자신의 요구나 삶의 질 그리고 공통의 선을 위한 멸망에 대한 인식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사회 1학년 공통]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에 새롭게 나타난 대표적인 사회현상 중 하나를 골라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으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갈지 분석
  • 초 신학기가 시작되지만,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하여 2020년 3월 2일에 새 학기를 시작하지 못하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 것이다. 교육부는 2월 말에 1차로 개학일을 3월 9일로 연기했다가(교육부, 2020. 2. 23), 2차로 2주일 추가 연기하였다(교육부, 2020. 3. 2). 이후 추가로 두 번 더 개학이 연기되었고, 결국 4월 9일부터 순차적인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교육부, 2020. 3.31). 이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3학년은 4월 9일부

  • [원격교육] 숙명서울대외가상대 실태 과제
  • 교육 체제의 사례에서 나타나고 있는 특성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평생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즉 전 세계 국민 혹은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고등교육을 실시하면서 컴퓨터매개통신(인터넷 등)체제를 주매체로 이용하여 교육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있다. 또한 행정, 학사, 학습 등 모든 활동이 가상공간에서 가능하도록 표준화된 아키텍쳐를 구성하고 있다.둘째

  •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학생들이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에 대한 지식, 태도, 가치관을 건전하게 형성하는 것은 건강한 일생을 보낼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 주는데 주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체계화된 보건교육은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보건교과가 학교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므로 체계적이고 연속적인 보건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므로 흡연예방교육에 있어서도 예외일 수는 없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2010)에서 개발한

  • 청소년건강과간호 2021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 (청소년문제 치료 및 간호)
  • 보건과학회우리나라 청소년이 겪게 되는 과도한 입시경쟁과 공부에 대한 중압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좌절, 반항, 우울증, 일탈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이 직면하는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바람직하게 대처하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스트레스 관리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소영원(2006). 초등학생의 사회적 지지와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대처행동과의 관계2) 청소년 스트레스 관리가 중

  • 7차교육과정분석
  • 중 과학 교사 인터뷰 ♥ 11Ⅳ. 일본어과 21- ♥ 일본어과 설문조사 항목 ♥ 3- ♥ 일본어과 설문조사 결과 ♥ 4- ♥ 울산중 일본어 교사 인터뷰 ♥ 11Ⅴ. 재량활동 & 특별활동 25- ♥ 재량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재량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특별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특별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7차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