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7 / 2019.04.0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중학생의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A형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 하고 싶은 말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A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년 1학기 환경보건학과,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방송대 보건교육A형 보고서입니다.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 참고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현황
2.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문제점
3.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의 원인
1) 직접적 원인
2) 간접적 원인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5.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6.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제 1 단계 : 사회적 진단
2) 제 2 단계 역학적 진단
3) 제 3 단계 행위적?환경적 진단
4) 제 4 단계 : 교육적?생태적 진단
5) 제 5 단계 : 행정적?정책적 진단
6) 제 6 단계 : 수행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7) 제 7 단계 : 과정 평가
8) 제 8 단계 : 영향 평가
9) 제 9 단계 : 결과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
Ⅰ. 서론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스마트폰을 통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또래와의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IT기기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스마트폰은 적절히 사용하면 정보 공유, 학업, 사회적 역할에 도움을 주는 긍정적인 면이 많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다보면 중독으로 빠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무분별한 사용은 위축, 신체증상, 우울, 불안과 같은 내재화 문제와 비행, 공격성과 같은 외현화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18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3세~9세의 과의존 위험군은 20.7%, 만 10세~19세 청소년 과의존 위험군은 29.3%로 나타났다. 청소년 약 3명 중 1명이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에 속해 있는 것이다. 이처럼 청소년 시기에 스마트폰 중독 위험성이 높은 이유는 이 시기의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들고, 또래 동조화로 친구들 모두가 소유한 스마트폰에 집착하게 되기 때문이다. 청소년 시기의 스마트폰 중독을 막기 위해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현황
‘2018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전체 스마트폰 이용자 중 ‘과의존 위험군’이 19.1%인 것으로 나타났다. ‘과의존’은 스마트폰 사용을 스스로 조절하기 어려워 주변사람과 갈등을 빚거나 학업과 업무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한다. 이번 조사는 1만 가구 내 만 3세부터 69세 이하 스마트폰·인터넷 이용자 2만8575명을 방문조사한 결과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지음,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9.
전소현,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예측요인과 예방요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8.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전경숙, 학교 현장에서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사례 연구 : Y 대안고등학교 사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6.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통신대 2019 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 2020년 방통대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 2021]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