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A형 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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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하고 싶은 말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특성과 이론
2. 청소년 심리사회적 성장 발달
3. 게임중독
4. PRECEDE-PROCEDE 모형 적용한 학습지도 계획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중독은 심각한 사회 병리현상이다. 게임에 한번 중독되면 조절능력을 상실하게 돼 게임시간이 늘어나게 되고 중단할 경우 불안 초조 같은 금단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한 경우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분하지 못해 현실의 인간관계를 맺지 못하고 극단적인 행동도 서슴지 않는다고 한다.
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김영임 외(2014),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
2. 서문자 외(2005), 건강증진과 건강교육, 수문사
3. 조성연 외(2009), 청소년 복지론, 창지사
4. 조옥자(2004), 게임중독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논문, 호서대학교 여성문화복지대학원
5. 이몽숙(2009), 인터넷 게임중독 잠재적 위험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통제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논문 .한국교원대학교.
6. 육원희(2003), 인터넷게임 중독이 고교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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