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A형))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0 / 2019.03.2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하고 싶은 말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초중고 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학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1단계> 사회적 사정(Social assessment)
<2단계> 역학적 사정(Epidemiological assessment)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Behavio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Administrative and Policy assessment)
<6단계> 수행 : 1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7단계> 과정평가
<8단계> 영향평가
<9단계> 결과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0년 2월 설 연휴 때 경기도 양주에서 20대 청년이 게임을 너무 심하게 한다고 꾸짖는 어머니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사건이 있었다. 또한 인터넷 게임에 중독된 부모가 생후 3개월 된 딸을 돌보지 않아 결국 굶어 죽게 한 사건들이 있었다. 게임중독으로 인해 모방범죄(살인), 게임 아이템을 둘러싼 사기 및 구타사건, 부모와의 갈등, 건강문제들이 심심치 않게 뉴스에 등장하고 있다.
몇 년 사이 국내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다보니 온라인 게임을 둘러싼 역기능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세간에는 청소년들의 비행의 주범이 게임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청소년의 비행과 게임중독간의 관계를 증명할 명확한 근거와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부정적 여론이 확산되어 게임중독에 걸린 청소년을 정신병자라고 칭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게임중독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하며, 무엇보다 게임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교육을 통해 예방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 김영임 외 공저(2014). 『보건교육』. KNOU press
? 전종수(2012). 『게임중독과 셧다운제』. 커뮤니케이션북스
? 이기봉(2011). “청소년 온라인게임중독 실태와 대응방안”.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조연하(2012). “인터넷 중독 관련 정책 개선방안 연구”. Internet and Information Security 제3권 제4호
? 게임중독치료 http://www.gameclinic.com
? 통계청 2012년 청소년 인터넷 중독실태 통계자료 http://kostat.go.kr
? 인터넷 중독 대응센터 http://www.iapc.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게임을 하느라고 학교에서는 잠만 잔다.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도 늘 게임에 관한 생각들 뿐이다. -과도한 게임사용으로 학업이 떨어졌거나 직장 동료들의 불만이쌓였다.-가족과 매일 다투거나, 부모님으로부터 꾸중을 듣는다. -게임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졌다. -가끔 현실과 게임공간이 구분이 안 될 때가 있다. -꿈에서도 게임에 관한 꿈을 꾼다.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스미트폰 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1) 1단계- 사회적 사

  •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의 개념1) 정의2) 목적3) 필요성4) 일반적 원리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1) 개념2) 단계3. 초중고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PRECEDE-PROCEED모형 적용1) 1단계 - 사회적 사정2) 2단계 - 역학적 사정3)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4)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5)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6) 6단계 - 수행 : 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7) 7단계 - 과정평가8) 8단계 - 영향평가9) 9단계 - 결과평가4. 스마트폰게임 중독문제 해결방안1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통신대 2019 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보건교육 A형공통형 중간과제물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 [방통대 2019-1]초/중/고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초/중/고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1. 제목2. 교육 대상3. 사회- 역학적 사정4. 행위적 사정1) 행위적 요인과 비행위적 요인2) 행위목록5. 행정 사정6. 일반목표 및 구체적 교육 내용1. 제목청소년 게임 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2. 교육 대상* 대상자 13-16세까지의 청소년3. 사회- 역학적 사정중독 혹은 의존증이란 알코올, 카페인, 마약류와 같이 인간의 몸 안으로 흡수되는 화학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남용, 구

  • 보건교육4A)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
  • 초중고등학생의 높은 흡연경험율은 간과할 일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온다. 흡연 여부는 이제 개인적인 기호나 결심의 차원을 벗어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장애가 되는 나쁜 습관이자 국민건강을 해치고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보건교육4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한다.Ⅱ. 본 론1. 청소년의 흡연에 관한 소고1) 청소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