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산책1공통) 상하이는 중국근현대사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역사를 주요시기별로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중국문화산책, 공통)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상하이 시내 볼거리 중에는 반드시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1학년 중국문화산책 공통]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상하이 시내 볼거리 중에는 반드시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중국문화산책(공통)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 (중국문화산책 공통)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 (방통대 중국문화산책1)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 포함)!!!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중국문화산책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중국문화산책 |
공통 |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상하이 시내 볼거리 중에는 반드시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중국문화산책1공통) 상하이는 중국근현대사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역사를 주요시기별로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0k
국어국문학과 중국문화산책1공통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상하이 시내 볼거리 중에는 반드시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
1) 고대
2) 근대
3) 중화민국 시대
4) 현대
5) 한국의 독립운동
2.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1) 상해임시정부
(1) 소개
(2) 관광지 소개
2) 상하이의 홍커우 공원
(1) 소개
(2) 관광지 소개
3. 상해임시정부와 홍커우 공원 방문에 대한 나의 소감
Ⅲ. 결 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와 중국은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가 형성되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와 교류가 있어왔기 때문에 우리의 역사적 흐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영향은 우리 선조들의 생활 양식, 사고 방식을 비롯한 문화 전반에 그대로 투영되어 나타났다. 물론, 중국은 우리에게 선진 문화를 전달해 주는 전달자로서 우리 문화가 발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했지만, 강국임을 앞세워 우리에게 사대의 예를 요구함으로써 우리의 주체성을 반감시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이처럼 과거에 중국은 우리보다 앞선 선진국으로써 우리의 우위에 자리하고 있었으나 오늘날의 세계 흐름 속에서는 중국과 우리의 관계가 달리 해석되어질 수 있다.
그렇다고 중국이 강국이 아니라는 말은 아니다. 여전히 중국은 세계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세계 강국임은 확실하지만 예전처럼 우리가 중국에 사대의 예를 갖추면서 먼저 허리를 굽힐 필요는 없다. 폐쇄적인 사회주의 체제를 조금씩 벗어던지고 자본주의적 요소를 부분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경제적 발달을 꾀하는 최근의 중국에게 그들보다 먼저 자본주의를 받아들인 우리가 오늘에 와서 그 옛날 우리에게 문화 전달자로서 자리했던 중국의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상하이의 역사를 간직한 상하이 역사박물관(上海?史博物?, 상하이 리수보우관)은 상하이의 150여 년간의 역사를 담은 전시물들이 진열되어 있다. 각종 유물과 문헌, 사진, 전시품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6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과거 상하이 시민들의 생활생과 거리 풍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전시관과 실제 인물들을 모형과 마네킹으로 재현한 곳 등 다양한 전시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900년대 초의 트롤리와 20세기 초반의 버스, 자동차 등 시대별로 상하이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전시물들은 다 모여있다. 이곳의 소장품은 3만여 점에 달한다. 대표적인 소장품은 과거 회풍은행의 입구에 있던 동 사자 한 쌍과, 철 대포 등이 있다. 상하이의 명소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할 수 있게 모형으로 재현해 놓은 관은 단연 인기이다. 상하이 역사박물관은 동방명주 전망대와 패키지로 같이 티켓을 끊을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상하이는 중국 근현대사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상하이의 역사를 주요 시기별로 나누어 개괄하고, 상하이 시내의 볼거리 2곳 이상을 조사하여 소개하세요. 상하이 시내 볼거리 중에는 반드시 대한민국과의 역사적 관련성이 높은 장소가 포함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두영 옮김, “중국경제개혁의 명암”, 1990
-구난숙 외, 세계속의 음식문화, 교문사, 2001.
-윤기관외 4인, 국제통상의 이해, 법지사. 2007
- 원융희, 세계의 음식이야기, 백산출판사, 2003.
-이장훈 국제문제애널리스트, 2010, 5억7000만 아세안을 내 품에” 중국·일본 뜨거운 구애 작전
-정환우 『중국의 분권화 개혁과 지방주도 성장의 정치경제』2002
-한창수·김영구, 《중국문화개관》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3.
-최미랑 2005, 광복 60주년-독립운동 사적지를 가다 ① ]상하이 임시정부
-쉽게 이해하는 중국문화, 2011.9.7, 다락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1학기 중국문화산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상하이의 역사, 상하이 시내 볼거리)
- 중국문화산책1공통) 중국문화설명할때 남방문화와 북방문화나누어 설명하기도합니다 남방문화대표하는 도시-상하이-를선정하여 주요특징과 볼거리소개하세요0k
- 중국문화산책4공통) 중국의 북방문화 견학위한 수학여행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중국 북방문화특성을 소개하고 주요볼거리를 추천이유와 함께 기술하세요0K
- 중국문화산책4공통 중국남방문화견학을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중국남방문화의특성을 소개하고 도시2개선택과 특징과 주요 볼거리 기술하세요0k
- [중국문화산책 공통] 중국의 근현대(1840∼현재) 문화유산을 학습하기 위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