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방통대 참고자료, 심리학, 간호학과, 유아교육학과 참교자료) 명품 심리학 자료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23 / 2017.05.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이론에서 피아제의 이론과 비고츠키의 이론을 각각 설명하고, 각 이론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 사례를 설명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방통대 참고자료, 심리학, 간호학과, 유아교육학과 참교자료) 명품 심리학 자료
목차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방통대 참고자료, 심리학, 간호학과, 유아교육학과 참교자료) 명품 심리학 자료
본문내용
2.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1) 비고츠키는 누구인가?

구소련의 교육심리학자. 그는 임상적실험을 통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육심리학 연구에 집중하였으며 생물학적 반응(또는 조건반사)이라는 개념을 심리학에 도입하여 사용하였다. 그는 생물학적인 토대에서 사회적환경과 적절히 어울려 심리적 반응이 작용한다고 생각하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비고츠키의 인지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발달 4단계 4) 인지발달이론의 시사점(1) 인지발달에서 언어의 중요성(2) 근접발달영역 (3) 교육적 시사점 2. 사회 문화적 이론1) 사회 문화적 맥락의 중요성2) 도구의 매개와 언어 발달3) 지식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4) 고등 정신 기능의 내면화와 근접 발달 지역5) 학습과 발달의 상호 작용3. 비계 설정 1) 개념과 구성 요소2) 비계 설정의 범주4.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Ⅲ. 결론Ⅰ. 서론최근 인지발달 심리학의 주

  • [방통대 과제]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기록작업의 개념2.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1) 피아제의 구축주의2)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3) 가드너의 다지능과 상징적 발달 이론3.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1) 개념2) 유아관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4) 레지오 에밀리아의 역사 5) 레지오 에밀리아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C형] 사회인지와 사회적 개념의 발달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발달1. 사회적 발달의 개념2. 사회적 발달이론1) 피아제 인지발달이론2)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이론3)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3. 사회적 개념의 발달1) 영유아기 사회적 발달2) 유아기 사회적 발달3) 학령 전기의 사회적 발달Ⅰ. 시회인지의 발달1. 사회인지의 개념사회인지란, 인간 대상과 그들의 행동에 대한 인지를 말한다. 그래서 자신과 타인, 사회적 관계, 사회적 조직 및 기관에 대한 지각, 사고, 지식을 포함한다. 인지심리학자로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가정관리학과 3학년 놀이지도 A형]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을 비교하시오.
  • 이론(1) 정신분석이론(2) 인지이론(3) 각성조절이론(4) 상위의사소통이론(5) 각본 이론3. 놀이의 정신분석이론1) 프로이드의 이론 : 외상적 경험의 정화2) 에릭슨의 이론 : 자아 기능의 강화4. 놀이의 인지이론1) 피아제 이론 : 학습된 기술의 연습과 강화2) 비고츠키 이론 : 추상적 사고력을 촉진3) 브루너와 스미스 이론 : 행동과 사고력의 융통성 촉진5.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의 비교Ⅲ. 결론Ⅰ. 서론아동의 성장 발달에 있어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이론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2)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4)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이론5.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1) 성숙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2) 행동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3) 구성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4) 유의미 학습이론의 원리 및 방법6. 교수학습에서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역할 2) 교사의 교수활동3) 교사에게 필요한 기술과 전략 Ⅲ. 결언Ⅰ. 서언유아사회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