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A형)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5 / 2018.09.05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2018년 방송대 취미와예술A형]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 우리사회에서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 고상한취미에서 천박한취미로 바뀌게된 원인
- 취미와 예술2)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 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A4용지 1장 반
- 취미와예술A형 2018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 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
- 취미와예술2A) 교재의1장 취미의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0k
- 취미와 예술 A형,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 예술 |
A형 |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 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 예술 A형)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 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취미란
2. 취미와 여가의 의미 변화
3.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의 기준
4. 우리 사회에서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
1) 발레
2) 사교댄스
3) 바느질
4) 뽕짝(트롯가요)
5) 코스프레
5. 취미를 즐긴 사람
1) 발레 - 프랑스 귀족
2) 사교댄스 ? 남녀노소
3) 바느질 - 조선시대 여성
4) 뽕짝(트롯가요) - 성인
5) 코스프레 ? 아일랜드 풍속, 영국의 예식, 독일의 예식
6.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
1) 가치관의 변화
2) 위계적으로 구조화된 세력 간의 투쟁
3) 여성의 활동 영역이 확장
4) 소비문화
5) 생활양식의 변화
6) 여가활동과 과시적 재화소비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에서 취미는 1900년대가 돼서야 개념화 되었는데 그 전에 조선시대 조선왕조실록(朝鮮王朝實錄)에는 취미가 세종실록부터 고종실록까지 국역으로 총 61번이 등장한다. 이때 취미는 기호(嗜好), 의향, 분위기, 가치관의 의미로 사용되어 좋아하는 것이나 정신적인부분을 나타내는 말로 쓰였다. 또한 풍류의 의미로도 쓰여 당시 부유하고 여유로운 상류층이 즐기는 문화와 예술로 계층 구분하는 말이었다. 이후 18세기 귀족에서 중인층과 신지식인 층까지 향유하는 대상들이 넓어지고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외국과의 접촉으로 외국문물과 서적, 문화 등의 유입으로 급격한 사회적 변화들이 나타났다. 이때 신지식인 층에서는‘미친다, 열정적이다’라는 뜻을 가진 ‘벽(癖)’과 ‘치(癡)’를 예찬하며 고동서화취미, 독서취미, 장서수집취미, 원예취미 등 취미를 유행시켰지만 이를 즐길 수 있었던 계층은 중인층에 양반 귀족층과 소통이 가능한 사람들로 모든 계층을 포함한 보편적인 취미는
- 참고문헌
-
김정락 외(2011).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동식(2004). 예술과 기술 사이에서 사진의 자리를 보다. 문학과 사회.
김은실(2001). 여성의 몸, 몸의 문화 정치학. 또 하나의 문화.
김희진(2011). 한국의 근대 연주회장 연구. 한국예술종합 학교 예술전문사학위논문.
강선영(2010). 중년여성의 삶과 신체형 여가활동 의미탐색. 한국여성체육학회지.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8-2]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
- 2018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A형(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
- [취미와예술A형] 취미의 역사,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 누가 즐겼으며 원인 분석
- (취미와 예술 A형) 우리 사회에서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