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1, 원자력 경제성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5 / 2018.04.0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생명과환경1)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1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2018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
- 생명과환경2공통)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정리해보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1.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2.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조사해보시오. 3. 빼앗긴 숨 (안종주 지음, 한울, 2016) 이라는 가습기 살균제의 피해를 보고한 책을 읽고 서평을 쓰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 환경 1,
정부의 원자력발전 장기적 포기에 대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의 생산비용이 다른 전기의 생산비용보다 훨씬 낮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 주장의 타당성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서 정리해보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원자력발전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원자력 사고의 위험성
1) 스리마일섬 원전사고
2) 체르노빌 원전 사고
3)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3, 국내 원자력발전소의 특징
4, 원자력발전의 필요성
5, 원자력발전의 경제성
결론: 원자력발전의 향후 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원자력발전은 원자로 내에서의 핵분열 반응에 의한 에너지로 물을 끓여 증기를 만들고 이 증기로서 터빈을 돌려 발전을 하는 방식이다. 핵 연료봉에 저장된 핵연료의 분열이 일어나면서 연료봉은 뜨거워지고 이 주위로 물을 흐르게 하여 뜨거운 증기를 만들고 이 증기로 터빈을 구동시켜서 발전기가 돌아가게 하는 원리이다. 우라늄 235원자의 원자핵이 중성자를 흡수하면 2개의 다른 원자핵으로 분열 하는 것을 핵분열이라고 한다. 이때 분열하는 원자핵은 전혀 다른 물질로 변화하면서 엄청난 열을 발생하게 되고 동시에 중성자가 2~3개가 발생하여 튀어나간다. 이때 튀어나가는 새로운 중성자가 또 다른 우라늄 235원자와 충돌하여 원자로 내에서는 지속적인 핵분열반응이 가능해진다.
본론
1, 원자력발전의 장·단점
1) 장점
① 연료 공급의 안정성
우리나라는 원자력 발전의 연료인 우라늄도 석유처럼 매장량이 빈약하기 때문에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우라늄은 수출국이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 정세가 안정된 나라들이기 때문에 석유수출국인 중동지역보다 저렴하고 안정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우라늄은 석유보다 훨씬 적은 양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수송과 저장이 용이하여 에너지 비축효과가 크기 때문에 에너지 안보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하다.
② 지구환경문제의 대응
최근 지구온난화, 산성비 등과 같은 지구환경문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들 문제는 이산화탄소,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같은 환경오렴 물질을 배출하는 화석연료 소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자력은 발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같은 환경오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비화석 에너지로서 지구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지구환경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태양열, 풍력, 조력과 같은 대체에너지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가 관심을 갖고 이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으나, 대용량의 에너지를 공급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김경동(2012) : 에너지 대안을 찾아서, 창작과 비평사
이필렬(2006), 과학읽기 체르노빌의 기억, 세계일보
조현대 외 (2013), 국가전략기술분야의 기술시스템 구축 및 발전방안 :원자력기술 및 정석진, 성준용, 박경식(2003) / 에너지와 환경 / 삼성북스
김장곤(2001) / 준비된 삶, 원자력 문화 21 /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필렬(2006) / 원자력 석유대체론의 허구성 매년 50조 투자 50년이면 우라늄 고갈 / 교수신문
김진우, 2010, 에너지경제연구원, UAE 원전수출을 계기로 본 한국 원자력산업의 전망과 과제
YTN 사이언스 “미래를 위한 대안 원자력”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