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B형,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중년여성운동증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30 / 2018.03.3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중년여성의 개념 2. 중년여성의 일반적 특징 1) 신체적 특징 2) 심리적 특징 3) 사회적 특징 3, 우울증의 개념과 특징 4. 스트레스의 개념과 특징 5. 중년여성의 우울증 및 스트레스 6,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
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
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현대사회로 오면서 경쟁적으로 변화하고 복잡해져 가는 과정에서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노출되고 있다. 급속한 경제성장,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성의 취업증가, 평균수면의 연장, 자녀의 단산 현상 등으로 오늘날의 사회현상 속에서 끊임없는 위기의식과 정신적 갈등을 자주 경험하게 되고 이에 따른 불안과 긴장으로 심리적 건강에 위협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강지훈, 2011년). 이로 인하여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사회적으로 여성의 불평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됨으로서 여성의 지위와 권익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었다(강진아, 2005년). 전통적인 여성의 역할과 더불어 자아실현과 성취를 추구하는 현대적 여성상을 요구하는 시대적 흐름으로 가게 되면서 복잡한 대인관계로 인하여 스트레스 요인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조현숙, 2004년). 따라서 중년여성들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신체적으로 남성과 달리 월경, 임신, 출산을 통해 호르몬과 신체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고, 폐경기로 인한 생리적인 능력상실과 노화 현상에 따른 외모 변화, 기력의 쇠퇴를 겪게 된다(김하나,2009년). 강지훈(2011년)의 연구에서는 평균적으로 2시간 이상 운동에 참여하는 그룹에서 우울, 불안수준이 완화된다는 결과가 본 과제와 일치한다. 오은상(2009년)은 신체 활동 참여 강도가 지속적이고 지칠 정도로 많이 하게 됨으로서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고 본 과제의 결과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B형,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직장남성에 대한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 B형, 직장남성에 대한 운동증진교육목차서론본론1, 건강증진의 의의2, 용어의 정의 3, 대사증후군4, 중년남성5, 인구사회적 특성6,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분석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결론참고문헌서론대사증후군 유병률

  • 보건교육 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운동 및 취미, 여가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만성피로와 삶의 질 저하로 고통 받고 있다.7,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1단계 : 사회적 사정삶의 만족도-중년 남성들의 삶의 만족도 향상삶의 문제-중년 남성들의 비만은 그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보건교육 프로그램-우리나라의 중년 남성들은 급속한 경제성장,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가정은 경제적으로 안정되었지만, 오늘날의 사회현상

  •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중년 음주자 절주교육
  • 교육, 중년노인음주자에절주교육,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중년음주자에절주교육, 보건교육B형,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중년노인음주자에절주교육,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중년음주자에절주교육,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2020년 보건교육B형보건교육B형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 보건교육 형 B형 중년 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 형 B형 중년 남성의 운동증진교육목차서론본론1. 신체구성 - 근육, 체지방2. 체력 3. 유산소성 운동 4. 저항운동(무산소성 운동)5, 인구사회학적 특성6, PRECEDE-PROCEED 모델 적용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초한 보건교육계획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결론참고문헌서론오늘

  • 보건교육 B, 생애전환기 건강검진보건교육
  • 중년 초입인 40새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은 당사자에게 매우 뜻 깊은 의례이자 필수적인 절차라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중요성을 중점적으로 이해시키고자 한다.-교육의 절차는 크게 진단-문제점 파악-해결책 제시 및 실행 확인으로 나눠 실시하고자 한다.- 또 본 프로그램의 취지는 해당 남성에 대한 운동증진교육을 통하여 이러한 부정적인 현상들을 경감하는 데 있다. 이런 취지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고, 체중 및 신체조형에 대한 관리가 어려운 중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