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론 공통]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4 / 2018.03.1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자원봉사론]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2018년 방통대 자원봉사론
- (자원봉사론 공통)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자원봉사론 2018]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방통대 자원봉사론 1학기 공통형 중간과제물
- [자원봉사론]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자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2018 자원봉사론]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여성선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자원봉사론 |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자원봉사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자원봉사론 |
공통 | 공통문제)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자원봉사론 공통]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욕구와 문제
1) 청소년 욕구
2) 청소년 문제의 원인
3) 청소년 문제의 유형
(1) 흡연
(2) 가출
(3) 폭력
(4) 집단 따돌림 문제
(5) 성 문제
2. 청소년 자원봉사
1) 개념
2) 특징
3.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1) 개인적 필요성
2) 교육적 필요성
3) 사회적 필요성
4.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유형과 의의
1) 유형
2) 의의
5. 국가적인 차원의 활성화 방안
1) 청소년 자원봉사의 학교교육으로의 정착화(인성교육)
2) 정부차원의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방안
3) 효과적인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
4) 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자원과의 연계체계 확립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적 환경의 혼탁함을 지적할 수 있다. 사람을 믿지 않는 불신 풍조, 생명을 경시하는 풍조, 사치, 낭비와 허영, 권력욕과 물질 만능주의는 퇴폐적이고 말세적인 비리와 폭력 등 온갖 비행을 낳고 있으며 청소년 비행의 한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Bloom이 언급한 바와 같이 아직 심리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성장단계에 있는 청소년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 환경의 영향을 성인들보다 많이 받는다. 말하자면, 심리적으로 불안정하고 인격의 형성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환경의 영향은 실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는 것이다.
(3) 학교 교육
학교 교육은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여러 경험을 조직적으로 제공해 주는 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학교제도와 같이 입시 준비에 치우쳐 교과서 중심 교육, 지식 편중 교육, 입시 과목에 치중하는 교육을 한 경우, 그 결과는 많은 청소년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지 못하고 개성 신장의 기회마저 박탈당해 청소년들에게 탈선 행동을 저지르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 참고문헌
-
류기형 외(2013) 자원봉사론, 양서원
김범수(2015) 자원봉사론, 학지사
표갑수(2010)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나남
김영호 공저(2006) 자원봉사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권중돈 외(2008) 자원봉사의 이해와 실천, 학지사
배기효 외(2007) 자원봉사론, 공동체
최유미(2015) 자원봉사관리론, 공동체
최덕경 외(2012) 현대사회와 자원봉사, 공동체
교육인적자원부(2005) 자원봉사제도 개선방안 연구
조휘일, 자원봉사활성화 방안,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세미나, 대한적십자사, 2006
한국여성개발원, 자원봉사활동 지도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 2004
홍석현, 시민사회자원봉사의 길, 중앙일보 자원봉사국, 2006
이윤식,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국민대 석사논문, 2005
정영희, 자원봉사자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0
성경옥,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방안 고찰, 사회복지, 2003
김경동, 설동훈, 청소년의 사회적 삶과 태도,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제16권-제2호, 서울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자원봉사론-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자원봉사론]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자원봉사론 공통]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그리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 [자원봉사론] 각자 자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자원봉사의 주체를 선정하여 그들에게 왜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어떻게 그들을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십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