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재무관리 공통]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2 / 2017.09.2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_ 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제시
- [방통대 2018-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_ 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제시
- [가계재무관리 공통]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_ 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제시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계재무관리 |
---|---|---|---|---|---|
공통 | 학생 본인의 가계를 대상으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를 수립하되,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른 결과물을 정리하여 제시하시오. 우선 교재 7장의 내용을 요약한다(5점). 교재 내용을 토대로 하여 학생 본인의 ‘가계경제구조의 현황’을 자산부채상태표와 수입지출상태표로 제시한다(8점). 다음으로 ‘장기 재무목표’ 및 ‘단기 재무목표’를 각각 5가지 이상 수립하시오(5점). 이상에서 수립한 자신의 가계재무설계 상황 및 목표와 관련성이 높은 신문기사 두 편(2017.1.1 이후)을 신중하게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후(2편×2점=4점), 기사내용을 근거로 하여 우선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도출하시오. 이때, 실천방안을 ‘장기 실천방안’과 ‘단기 실천방안’으로 구분하여 각각 5가지 이상의 전략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기대효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8점). |
- 하고 싶은 말
-
생확과학과 2학년 가계재무관리 공통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제시(가계경제구조 현황, 신문기사 3편, 가계재무관리 실천방안)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가계재무상태및 목표
2. 장기 및 단기 재무설계
3. 관련 기사
4. 기사 요약 및 가계 재무관리 실천방안
- 본문내용
-
2. 재무설계
1) 장기(5~10년)
-대략9년후부터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내년(2015) 까지는 결혼자금을 모으고 결혼관련 지출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대략 2016년부터 이후 7년간 1억을 목표를 저축을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현재월급에서 53만원 저축이 가능하므로 금액을 조금씩 늘려서
최소 1년에 53만원*12개월=636, 대략 650만원부터 시작, 보너스 달이 따로 있으므로 합쳐서 1년에 1000만원부터 모으기 시작하여,
최소금액 1000만원+1100만원+...+1600만원=9천100만원 으로 1억을 모으기로 계획한다.
자료평가
- 괘찬음괞찬아요괜찮음
- 65514***
(2017.09.27 19:09: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