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2017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과제물 레포트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2017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1 / 2017.09.2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레이션활동지도 |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레이션활동지도 |
공통 |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
- 하고 싶은 말
-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공통형 과제
-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과제물입니다.
- 참고도서 <웃음임상치료의 실제>를 바탕으로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하였습니다.
- 과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유머와 웃음의 정의와 함께 웃음치료에 대한 정의를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머와 웃음의 정의
1) 유머의 정의
2) 웃음의 정의
2. 스트레스와 유머와 웃음
1) 스트레스의 의미
2) 스트레스와 유머와 웃음의 관계
3. 웃음치료의 정의
4. 웃음치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1) 웃음치료의 신체적 효과
2) 웃음치료의 심리적 효과
3) 웃음치료의 사회적 효과
Ⅲ. 결 론 - 유머와 웃음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과제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 역할 수행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역할 수행의 어려움이 신체적, 심리적, 또는 사회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어려움은 결국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행복감을 낮추는 결과로 작용하게 된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서 노력한다. 그리고 유머와 웃음은 이러한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기능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 웃음치료라는 말을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웃음을 통하여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여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일종의 행동인지치료이다. 즉, 웃음이 우리에게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를 일으킨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는 것이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유머와 웃음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정의에 대해서 살펴보고, 사람들이 사회 속에서 겪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그 속에서 유머와 웃음이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유머와 웃음이 실제적으로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유머와 웃음이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효과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과제를 마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유머와 웃음의 정의
1) 유머의 정의
유머는 원래 고대 그리스 초기의 문헌에 기원을 두고 있는데, 인간의 개인적 기질 등을 의미하였다. 고대 생리학에서는 유머를 인간의 체내에 흐르는 체액으로 생각하였는데, 인간의 체액의 종류는 혈액·점액·담즙·흑담즙이며 이 체액의 배합 정도가 사람의 체질이나 성질을 결정한다고 보았다.
- 참고문헌
-
미하엘 티체 외 <유머전략> 곽병휴 옮김. 학지사 2007
정해성 외 <웃음임상치료의 실제> 도서출판 맑은생각 2011
김현영 <웃음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긍정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국내석사]
박행단 <웃음치료프로그램의 노인 우울증 개선 효과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13] [국내석사]
장칭밤 <웃음치료가 성인의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10] [국내석사]
정현경 <웃음에 관한 미학적 성찰>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9] [국내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