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학교폭력 특성 원인 결과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6 / 2017.09.16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2017년 2학기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4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4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 학교폭력특성, 학교폭력원인, 학교폭력결과,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의 특성
2.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또래적 요인
4) 학교환경 요인
5) 사회 환경적 요인
3. 학교폭력의 결과
4. 학교폭력의 정의와 문제점
5. 학교폭력의 유형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미국의 학교폭력 대처방안
2. 일본의 학교폭력 대처방안
3. 우리나라의 학교폭력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기 이전에는 학교폭력을 단순히 “학교생활 과정 속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하고 학생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폭력” 정도로 취급하였다.
그러나 최근 학생 및 청소년들 사이에 끔직한 폭력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게 되었고, 소년법 폐지 여론이 들끓기에 이르렀다. 현재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이해는 “학교 내외에서 일어나는 폭력”으로 범위가 확대되었고, 그 유형이나 정도에 있어서 집단화, 저연령화, 흉포화 되고 있으며,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학교 급우들 사이에 지속적, 체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이 신체적인 폭력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언어적 폭력, 금품 갈취, 심리적 폭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금부터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한 다음,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의 특성

첫째, 학교 폭력은 흉포화 되고 있고 저연령화 되어간다는 특성이 있다.
둘째, 학교 폭력은 뚜렷한 목적이나 동기 없이 충동적으로 발생한다.
셋째, 학교 폭력은 비행청소년에 의해서만 자행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청소년에게서도 쉽게 발견되는 일반화된 현상이라는 점이다.
넷째, 학교폭력은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일어나며 집단화 조직화 되어가고 있다.
다섯째, 가해 청소년의 경우 자신의 폭력행위에 대해 별다른 죄의식이나 책임감을 느끼지 못한다.
참고문헌
김진경, 김헤라,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KNOUPress(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조형정, 김명랑 외 1명 저,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양서원, 2017.
청소년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문제연구소,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4.
김종운,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학교현장에 맞춘), 학지사, 2013.
이병환, 엄재춘,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14.
이덕난, 유지연,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국회입법조사처, 2012.
유형근, 정연흥 외 2명,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처 (예비교사를 위한), 학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hwp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론Ⅱ. 본론1. 집단따돌림 개관1) 집단따돌림의 개념2) 집단따돌림의 발생원인 3) 집단따돌림의 유형2. PRECEDE-PROCEED 모

  • 사회와 윤리에 대하여...
  • 대처하는 것이 도덕과는 별개의 문제이고 지나치게 염려하지 않아도 우리들이 善을 지향하게 될 것이라고 어느 정도 믿어 버리는 경향이 있다. 거의 200여년 전, 시인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는 성경에 나오는 예언자들의 도덕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2005년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 제도는 현재 가정폭력등 급박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 3주간의 시간을 주고 있다. 법원은 숙려제도 실시 후 이혼을 신청했다가 취소하는 비율이 20%정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친디아(Chindia) 브릭스 중에서도 특히 21세기 세계경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과 인도를 합쳐 부르는 말로, 급성장을 거듭하고있는 두 나라를 하나의 경제권으로 묶어 부르는 개념이다. 중국은 풍부한 노동력(최소13억)과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2001년 파산을 피할 수 없었다. 구성원이 회사에 대해 가졌던 자부심과 경영진에 대한 믿음은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되었으며, 그들은 한 푼의 퇴직금도 받지 못한 채 길거리로 쫓겨났다. 한국의 경우 1997년 말 IMF외환위기를 겪으면서 회계부문이 큰 홍역을 치렀다. 외환위기를 초래한 원인 중의 하나가 바로 기업경영의 투명성 결여에 따른 신뢰성 상실이라고 전문가들이 지적했기 때문이다. 한보와 기아의 부도사태는 분식회계 및 부실감사 때문이며 그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자기 늘어났다. 그린 데스크는 불과 1년여 만에 뉴욕 퀸스와 브루클린에 지점 7개를 오픈했다. 노이만과 매켈비는 이에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