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0 / 2017.09.1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성사랑사회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여성들의몸에가해지는억압이나사회적통제
- [성 사랑 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성, 사랑, 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랑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C형 |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참고도서로 선택한 『200년 동안의 거짓말-과학과 전문가는 여성의 삶을 어떻게 조작하는가』를 통하여 성차별적 의학의 조언에 여성들이 어떻게 휘둘리고 대응해 왔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근거로 하여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였다. <인용 표기를 하고, 출처를 밝혔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1)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
2) 여성에게 가해진 사회적 통제
2. 과학과 의료로 가해지는 여성에 대한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의 원인
3.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의 개선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과학과 의료는 매우 발달하여 인간 건강의 질을 높이고 이를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며 수명을 연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과학과 의료가 의도하지 않은 상황을 초래하거나 다른 목적이나 다른 의도로 활용된다면 그 결과는 상상만 해도 끔직하다. 과제 작성을 위하여 참고도서로 선택한 『200년 동안의 거짓말-과학과 전문가는 여성의 삶을 어떻게 조작하는가』의 저자인 미국 페미니스트 작가이자 언론인인 바버라 에런라이크와 디어드러 잉글리시는 40여 년 전 대학원생 시절에 이미 과학과 전문가라는 이름을 등에 업은 남성들이 여성들이 키워온 전통적인 지식과 자신감을 어떻게 탈취해 갔는가를 방대한 자료를 조사하여 실증하였다, 바버라 에런라이크와 디어드러 잉글리시가 대학원생 때 소책자로 만들었던 『마녀, 산파, 간호사: 여성 치료의 역사』와 『불평과 장애: 병의 성 정치학』이
- 참고문헌
-
『200년 동안의 거짓말?- 과학과 전문가는 여성의 삶을 어떻게 조작하는가』 바버라 에런라이크?|?디어드러 잉글리시?(지은이) |?강세영, 신영희, 임현희?(옮긴이) |?푸른길?| 2017-07-17 |?원제 For Her Own Good: Two Centuries of the Experts' Advice to Women
『월경의 정치학 - 아주 평범한 몸의 일을 금기로 만든 인류의 역사』 박이은실 (지은이) | 동녘 | 2015
『시녀 이야기』?l?환상문학전집 4? 마거릿 애트우드?(지은이) |?김선형?(옮긴이) |?황금가지?| 2002-07-15 |?원제 The Handmaid's Tale (1985년)
『현대 한국의 인간 재생산?- 여성, 모성, 가족계획사업』? 서울대 여성연구소 총서 7? 배은경?(지은이) |?시간여행?| 2012-06-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사랑,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이러한 현실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
- 성, 사랑, 사회 c형 성형, 외모지상주의
- 성사랑사회4C)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성형수술-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서술하시오0k
- 2017년 2학기 성사랑사회 중간시험과제물 C형(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통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