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7 / 2017.04.0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보건교육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4C -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C형 2017-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1학기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입니다.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했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 보건교육C형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사정(행위적?환경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5)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8) 8단계 ?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과정
3.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요인 및 특성
4.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대상자 인구 사회적 특성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OO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
6.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OO중학교 2학생 학생들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의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청소년기에는 가져오는 급속한 신체적 발달과 호르몬의 변화 조작능력의 획득 자아발달 사회적 역할의 확대와 복잡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빠르게 발달한다. 결국 초중고등학생들인 청소년 시기에 아동기적 발달 환경에서 성인의 발달 환경으로 이행해 가면서 많은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는 시기이다. 그런데 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청소년들은 손쉽게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고 다양한 앱과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스마트폰을 과도로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또래문화에 민감해서 친구들의 대화에 끼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항상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접근성이 있기 때문에 중독률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우리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PRECEDE-PROCEED 모형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5단계의 PRECEDE 진단모형으로 시작하여, 이후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수행, 마지막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까지 확장된 PROCEED 모형 4단계가 추가되어 총 9단계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PRECEDE 진단에서 파악된 결정요인들은 중요도와 변화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는데, 우선순위 결정요인에 대한 중재구성은 PRECEDE의 앞 단계에서 삶의 질, 건강 및 생활행태와 연관하여 파악한 소인
- 참고문헌
-
정서림. 스마트폰 중독 잠재적 위험군 중학생의 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오윤정 <농촌형 노인 건강증진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분석 : PRECEDE-PROCEED 모형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2003] [국내박사]
유승현, 김혜경 <건강증진 기획모형의 중재기획 단계 비교 : PRECEDE-PROCEED와 Intervention Mapping>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지 Vol.27 No.2,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보건교육D형]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4D-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8)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C형 2019-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