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개론B형}}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_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31 / 2017.03.3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개론-B형)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방통대 2017-1)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방통대]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개론 |
---|---|---|---|---|---|
B형 |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기관의 체제, 유아교육기관의 종류(교육기능 중심 분류)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여러 각도에서 관찰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해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D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기관의 체제
2.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1) 유치원
2) 보육시설
3.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교재교구의 개념
2)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교재교구의 선정기준 면에서
(2) 교재교구의 기능적 · 교육적 요구 · 관리 면에서
3) 정리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육아부담과 핵가족화로 인한 가정의 교육적 기능 약화, 그리고 유아기의 중요성에 따른 부모들의 의식변화 등에 힘입어 우리 사회는 유아교육 및 탁아기관의 양적 팽창을 가져오게 하였다. 그러나 짧은 시간동안의 양적인 팽창은 급속도로 이루어졌지만 질적인 측면은 양적인 면을 따라 주는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실제로 유아교육기관의 양적인 성장은 학부모의 조기 · 영재교육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켜 유아교육기관에 교육의 내용과 방법의 선정을 어렵게 했으며, 유아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에 있어 저해요인이 되었다. 즉, 교육의 불균등, 교육 자료의 미비, 교사 자질 문제, 교육 과정의 운영상 문제, 학부모의 유아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의 부족 등으로 질적인 측면은 양적 증가에 못 미치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다른 초 · 중등 교육기관과는 달리 유아교육기관은 국가의 보조 없이 사회단체나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한 경우가 많아 사회의 관심에서 소외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유아교육기관은 양적으로 급격히 팽창하였지만 전체적으로 보아 질적으로는 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어 사회 곳곳에서 여기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하략)
- 참고문헌
-
강문희 외(200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학지사
신화식 외(2014).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양서원
원중연(2006). 영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정민사
박재환(2002). 유아교육기관의 경영관리. 양서원
김춘경 외(201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박찬옥 외(2015). 유아교육과정. 정민사
이경화 외(2013).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노명희 외(2014). 유아교육개론. 동문사
주은희(2003). 한국 유아의 취학 전 기관 경험과 부모 만족도. 문명연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기관 종류, 환경, 교구
-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개론A형]]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