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개론-C형] 현대사회 유아교육의 개념과 목표, 유아교육기관 활동계획안의 구성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6 / 2017.03.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개론
C형 현대사회 유아교육의 개념과 목표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 활동계획안의 구성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개론 C형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분량 늘리기 없이 주제에 맞는 자료들로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요구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작성에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목차
I. 현대사회 유아교육의 개념과 목표
1. 유아교육의 개념
2. 유아교육 개념에 대한 논의
3. 유아교육기관 활동계획안의 구성

II. 활동계획안의 구성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III.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유아교육의 개념

유아교육이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서, 그 개념은 다양하게 설명이 된다. 유아교육의 개념은 크게 단편적인 것과 본질적인 것으로 나뉜다. 단편적인 개념은 보육적인 기능, 조기 재능교육, 초등학교 준비교육, 보상교육, 가정기능의 대행으로의 유아교육이 있으며, 본질적인 개념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목표로 하며, 유아의 관심과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하는 아동 중심교육이자 결과보다 활동과정 자체에 더 의미를 부여하는 교육이다.
참고문헌
김희태 외(2010). 유아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문미옥(2013).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 교육과정, 창지사.
박혜경(1995). 한국현대유아교육사, 양서원.
유명숙(1998). 내일을 여는 유아교육, 한국유아교육정보.
이현섭 외(1997).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전인옥 외(2012). 유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