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1) 위험을 선택하고 당사자를 인터뷰한 다음 다음관점에서 분석하시오(원인, 책임, 해결방안,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9 / 2017.03.0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1] 위험을 선택하고 당사자를 인터뷰한 다음 다음관점에서 분석하시오(원인, 책임, 해결방안, 느낀점)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2018년]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성폭력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 방통대 사회복지개론,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 서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공통 |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방통대 교육과 1학년 사회복지개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왕따 학생의 현재 실제적인 상황
2. 불편함의 내용들
3. 결핍된 내용들
4. 왕따 학생이 처해있는 위험들
5. 왕따 현상의 원인
6. 왕따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7. 왕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2016년 청소년 보호위원회가 전국 초·중·고 청소년 1만 5천명을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보면 조사 대상자의 7.0%가 지난 학기동안 집단 따돌림의 경험이 있다고 하였으며 초등학생은 10.7%나 차지하여 학력이 낮을수록 집단 따돌림의 피해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잘난 척 하는 아이(17.2%), 고자질하는 아이(11.3%), 어벙해 보이는 아이(8.5%)의 순으로 약 42.5%가 집단 따돌림을 받는 이유가 있다고 대답하였고. 24.5%는 집단따돌림을 목격 하였을 때 아무 것도 안한다고 대답하여 따돌림을 당연시 하고 따돌림의 원인이 피해자에 있다는 의식이 잠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피해 사실을 알린 대상에 대해 친구, 가족, 교사 순으로 나타나 학교 자체 내의 인지가 매우 미흡함을 알 수 있었고 피해사실을 알리지 않은 이유에는 확대를 우려해서(33.6%), 알려도 소용없어서(22.9%)라는 점도 의미 있게 짚어 보아야 할 부분이다. (청소년 위원회, 2013)
이에 본인은 왕따를 당하는 학생이 실제적으로 겪는 고통의 심각성을 제시하고 그 원인과 책임 여부를 분석하여 나름의 해결책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사회복지개론]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이와 관련된 당사자 인터뷰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 2) 위험 원인, 위험해결 책임 3) 문제해결 4) 인터뷰 과정 느낀점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암~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관p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노령, 실업, 장애, 질병(~ 이런 위험들 중에 자신이 P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