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1) 가사노동의 생산적 기능을 잘 나타내는 사례를 세가지 이상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각 사례에 대하여 생산성의 구체적 근거와 적절한 가치평가 방법을 함께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8 / 2017.03.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직업상담사 실기 합격 노트(2016-1 ~ 20020-3) 최근 5개년 직업상담사 실기의 모든 것
- 가사노동 생산적 기능을 잘 나타내는 사례 다섯가지 구체적 제시 생산성의 구체적 근거와 적절한 가치평가 방법
- [방통대 2019]가사노동의 생산적 기능을 잘 나타내는 사례를 다섯가지 이상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각 사례에 대하여 생산성의 구체적 근거와 적절한 가치평가 방법을 함께 기술하시오.
- 가사노동의 생산적 기능을 잘 나타내는 사례를 다섯가지 이상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각 사례에 대하여 생산성의 구체적 근거와 적절한 가치평가 방법을 함께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사노동.시간관리 |
---|---|---|---|---|---|
A형 | 교재 3장의 가사노동의 가치평가방법을 토대로 하여 가사노동의 생산성을 나타낼 수 있는 사례 3가지를 선정하고, 각 사례별로 적용 가능한 가치평가방법을 모두 나열하시오(9점). 그런 다음 선정한 사례별로 가사노동의 경제적 가치평가를 산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예: 연령, 임금, 가격 등)를 가능한 한 많이 수집하여 정리하시오(6점). 다음으로 사례별로 가장 적절한 경제적 가치평가 방법을 선정하고 근거를 제시하고(6점), 최종적으로 화폐가치(단위:원)를 산출하되, 그 과정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6점). 이와 같이 도출한 가사노동의 가치평가 결과를 사회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시오(3점). (전체 30점) |
- 하고 싶은 말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사노동생산관리 A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가사노동이란
2. 가사노동 가치평가의 사회적의의와 활용방안
1) 가사노동의 사회적 가치
2) 가사노동의 경제적 가치
3. 가사노동의 생산적기능의 사례 다섯가지의 근거 및 가치평가(생산성의근거 / 가치평가방법/ 화폐가치산출)
4. 가사노동의 실태 및 가사노동의 생산적 기능과 가사노동의 가치평가부분을 요약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가사노동이란
2. 가사노동 가치평가의 사회적의의와 활용방안
1) 가사노동의 사회적 가치
2) 가사노동의 경제적 가치
3. 가사노동의 생산적기능의 사례 다섯가지의 근거 및 가치평가(생산성의근거 / 가치평가방법/ 화폐가치산출)
4. 가사노동의 실태 및 가사노동의 생산적 기능과 가사노동의 가치평가부분을 요약
5. 참고문헌
- 참고문헌
-
1. 여성의 일과 삶의질,손승영외 5인, 미래인력연구센터,1999
2. 한국의 여성정책, 한국여성정책연구회, 미래인력연구원.2002
3. 건강가정을 위한 가정자원관리, 홍성희외 5인,신정,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