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개론1공통)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7 / 2017.03.0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그런
- [[[사회복지학개론]]]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공통)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성폭력 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개론 |
공통 |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학개론1공통)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 가습기 살균제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 소외(왕따),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그런 다음, 1)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2) 그런 다음 다음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이 위험의 원인을 논의하고 그 위험해결의 책임에 대해 서술하시오. 즉 위험의 원인은 개인인지 사회인지, 그 책임을 개인이 져야 하는지, 사회적 책임으로 보아야 하는지를 이유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시오. 4) 이 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현대사회와 청년실업문제
3. 사회적 위험의 개념
4. 청년실업의 개념과 원인
5. 인터뷰한 사람의 불편함, 결핍, 위험
6. 인터뷰한 사람의 불편함, 결핍, 위험의 원인과 그 위험해결의 책임
7. 인터뷰한 사람의 문제해결방안
8. 결론(인터뷰 과정에서 본인이 느낀 점)
9.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오늘날 경기침체에 따른 실업문제는 청년이든 장년이든 모두에게 심각한 일이다. 그중 특히 청년 실업이 심각하게 대두되는 이유는 청년층이 지적능력과 신체적 능력이 한창일 때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청년층은 쉽게 좌절에 빠져 구직활동을 포기하게 되거나 사회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은 개인적 차원을 넘어서서 국가 ? 경제적으로 큰 손실이 된다. 또한 전체 실업률에서 청년들이 차지하는 실업률의 비율이 높은 것도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된다. 청년층들의 열정은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불의에 타협하지 않도록 이끌어 준다. 청년들은 기존의 기성세대의 구태와 관습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우리 사회와 개별기업을 개혁하고 바로 이끌어 가는 동력이 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청년실업의 문제는 단순히 실업자를 해소한다는 차원이 아니라 건전한 사회를 만들고, 장차 국가 경쟁력의 유지발전을 생각한다는 차원에서 보면 큰 사회문제이다. 우리나라가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청년실업문제를 심각하게 고민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2. 현대사회와 청년실업문제
청년에 대한 정의는 국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한국에서도 학자들 간에 합의된 개념은 없다. 청년에 대한 정의에서 연령상의 상?하한은 각국의 사회 문화적?제도적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하한연령은 법정 최소 학교졸업 연령과 관련이 있으며, 상한연령은 대학졸업 연령과 관련이 있다.
유엔(UN)의 기준정의에 따르면 “청년”은 15-24세에 이르는 젊은 사람들을 말하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나 국제노동기구(ILO)에서도 노동과 관련된 청년의 연령을 15-24세로 정의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통계청, 노동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의 각종통계 자료에서 15-29세의 연령층을 따로 분리하여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15-24세 연령층 혹은 15-27세 연령층을 청년층으로 정의하고 있는데 이처럼 한국에서 청년의 연령이 ......<중 략>
- 참고문헌
-
정재하, 청년실업의 원인과 정책과제, 국회도서관 입법전자정보실, 2014.
손민중 ·이찬영,“한국형 유연·안정 고용시스템 구축”,삼성경제연구원,2010
신창목 ·이태환.“금융위기 이후 한국 수출”,삼성경제연구원,2012
김병일, 청년층 노동시장 분석, 서울: 한국노동연구원, 2012
채창균, 청년실업 종합대책 마련 및 제도개선에 관한 연구,교육인적자원부,2014.
이훈,“제조업의 고용구조 변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방향”,산업연구원,2013
이서원,“청년 일자리 창출의 베스트 프랙티스”,LG경제연구원,2010
산업연구본부,“대학생의 취업관과 취업활동 실태에 대한 여론 조사”,현대경제연구원,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 실업, 장애, 질병, 소외, 교육, 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
- 사회복지개론, 사회적 참사(인터뷰)
-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
- 사회복지개론 2018)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가습기 살균제,성폭력 등), 실업(청년실업, 은퇴 등), 장애, 질병(암,치매 등),소외(왕따),교육,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사회복지개론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2018)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 재난(세월호,가습기 살균제,성폭력 등),실업(청년실업,은퇴 등), 장애, 질병(암, 치매 등),소외(왕따),교육,주거 등. 이런 위험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와 관련된 당사자를 인터뷰하시오 인터뷰한 사람이 실제 처해 있는 불편함, 결핍, 위험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사회복지개론 중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