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사회복지조사론 양적조사, 2017년 방통대 사회복지조사론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1 / 2017.09.2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7 사회복지조사론 3공통]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인용표기, 본문출처표기]
- #사회복지조사론2017공통#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2017^^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2017)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2017]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사회복지조사론 |
---|---|---|---|---|---|
공통 | ○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2학기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사회복지조사론 공통(사회복지현장 양적조사) 중간과제 참고자료]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년 2학기 교육학과 3학년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사회복지현장 양적조사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2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사의 개념
2. 사회복지에서 조사연구의 중요성
3. 사회복지조사의 필요성
1) 사회복지 전문직의 책임성
2) 실천적 응용성
3) 사회복지노력의 구체화와 목적달성
4. 사회복지에서 조사연구의 목적
5. 양적조사와 질적조사의 개념
1) 양적조사의 개념
2) 질적조사의 개념
6. 양적조사의 유형
7. 질적조사의 유형
8. 질적조사와 양적조사의 비교
9.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 예시
10.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복지조사론 양적조사, 양적조사 유의사항, 2017 사회복지조사론, 2017년 방통대 사회복지조사론 중간과제물]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Ⅰ. 서론
사회복지조사론 양적조사 -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사회복지조사란 사회복지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개인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는 지식탐구 절차이며 연구목적, 용도, 시간적 차원, 자료수집 기법, 조사상황, 조사대상의 규모와 범위, 조사 및 분석단위, 접근방법 등 여러 가지 분류기준에 의해 구분될 수 있다. 그리고 사회복지조사는 과학적 방법으로 수행하여야 하며 과학적 조사가 되기 우해서는 논리성, 검증 가능성, 반복가능성, 일반성 등의 일반적인 과학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사회복지조사론에서 양적 조사는 대상의 속성을 수적, 계량적으로 표현하고 그들의 관계를 통계적인 분석에 의해 밝혀내는 조사유형이다. 보편적이고 일반화시킬 수 있는 결과 도출에 효과적인 방법이고 연구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조사가 가능하다. 그리고 짧은 시간에 많은 사례를 조사하는 것이 가능하고, 분석도 정해진 통계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양적조사는 질적 조사에 비해 객관성과 타당성을 지니고 있으며 공정성도 어느 정도 확보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사의 개념
사회복지란 사회구성원의 일정한 생활 수준 및 보건 상태를 확보하기 위한 사회정책 및 제도의 조직적인 체계라고 규정할 수 있다. 사회복지의 개념을 좁은 의미로 사용할 때는 노인·신체장애자와 같이 평균적 생활 수준에서 낙오된 사회적 약자에 대한 특수한 사회적 보호의 방책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정태신, 사회복지조사론, 지성계, 2013.
이현철, 김영천 외 1명 저, 통합연구방법론 (질적연구 + 양적연구), 아카데미프레스, 2013.
채구묵,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양서원, 2013.
John W. Creswell 저, 김영숙 외 2명 역, 연구방법 (질적 양적 및 혼합적 연구의 설계), 시그마프레스, 2011.
이익섭, 이윤로 저, 사회복지 조사방법의 이해, 학지사, 2007.
이상일, 사회복지조사와 평가, 동문사, 2008.
김구, 사회과학연구조사방법론의 이해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접근), 비앤엠북스, 2011.
임병우, 손용진 저, 사회복지조사연구방법론, 청목출판사, 2007.
원석조, 사회복지조사론, 공동체, 2012.
자료평가
- 평가예시까지 자세히나와있어 참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amjin0***
(2016.10.09 00:13:17)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사론2017)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
-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공통) 사회복지현장에서 양적 조사가 필요한 상황을 예시하고, 양적 조사를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