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소년육성제도론] 1) 학교교육정책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 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청소년육성정책특징, 청소년육성관계법, 청소년규정, 청소년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4 / 2016.04.0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른 청소년의 규정(정의)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2016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 청소년육성관련법, 청소년정의, 청소년규정
- [청소년육성제도론]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육성제도론 |
---|---|---|---|---|---|
공통 | 1)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6년 1학기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1)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년 1학기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
1. 청소년육성의 개념
2. 청소년육성 정책의 현황
3. 학교교육 정책의 특징
4.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5.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
1. 청소년기본법
2. 청소년활동진흥법
3. 청소년복지지원법
4. 청소년보호법
5. 청소년성보호법(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육성제도론 : 1) 학교교육정책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 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청소년육성정책특징, 청소년육성관계법, 청소년규정, 청소년정의 [청소년육성제도론 2016]
Ⅰ. 서론
청소년육성제도론 -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청소년육성은 청소년교육의 일부로서 학교교육을 보완하여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인간화 교육이며, 그 개념을 청소년이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도덕적 능력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의 한 영역으로 정의할 수 있다. 청소년육성제도는 서양교육제도의 불완전한 도입으로 인해 생겨난 학교교육의 문제점과 청소년교육의 구조적 폐해에 대한 대안으로서 등장하게 되었다.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에 대해서 간략히 정의해보면 학교교육제도가 학교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지적 능력 배양에 주력하는 청소년교육제도라면 청소년육성제도는 대자연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도덕적 능력 함양을 지원하는 청소년교육제도라고 할 수 있다.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으로는 청소년기본법을 상위법으로 하여, 청소년활동진흥법, 청소년복지지원법, 청소년보호법,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청소년활동(육성) 관계법, 청소년복지 관계법, 청소년보호 관계법 등이 있다.
Ⅱ. 본론
1]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
학교교육은 청소년을 직접 대상으로 하는 가장 조직적이고 체계화된 기능이지만 청소년육성과 상호보완적으로 청소년교육의 궁극적 가치인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관계에 있다.
- 참고문헌
-
1.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www.law.go.kr
2. 여성가족부 www.mogef.go.kr
3. 이광호, 새로운 청소년 육성제도 및 정책론, 창지사, 2012.
4. 천정웅, 김윤나 저, 청소년 육성 제도론, 신정, 2013.
5.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육성제도론, 교육과학사, 2006.
6. 이용교, 청소년정책론, 인간과복지출판, 2004.
7. 정효진, 한국 청소년정책담당 중앙행정기관의 역사적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 명지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8. 이민희, 청소년정책과 학교교육정책의 연계 협력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5.
9. 윤철경, 박병식 외 2명 저, 청소년정책 총괄조정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2.
10. 김윤현, 우리나라 청소년 육성정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인제대 경영대학원, 2006.
11. 김애숙, 청소년건전육성을 위한 청소년정책 효과에 관한 인식 연구, 성산효대학원대, 2010.
12. 김영모, 청소년복지의 전망과 과제.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복지론, 2010.
자료평가
- 잘썻습니다, 감사합니다.
- dudtjs8***
(2017.10.11 00:50:46)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3)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2016년 1학기 청소년육성제도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