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학과 B형] 영유아의 영양은 성장과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을 제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1 / 2016.04.0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주기영양학 |
---|---|---|---|---|---|
B형 | 영유아의 영양은 성장과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을 제시하고,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가정학과 B형] 영유아의 영양은 성장과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을 제시하고,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
1) 영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
(1) 영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
(2) 영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 특성
2) 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
(1) 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
(2) 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 특성
2. 영유아의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
1) 영아의 영양원
2) 유아의 영양원
(1) 칼슘
(2) 철
(3) 나트륨
3) 영아 급식 시 주의점
4) 유아 급식 시 주의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기관에서 급 간식지도는 교육의 일환으로 보육기관에서 점심과 오전 오후 간식이 제공되는 식생활의 경험은 영유아가 영양제공과 식습관습득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러므로 보육기관에서는 급 간식 지도를 통해 영아의 영양을 고려하고 균형 잡힌 식단제공, 편식, 식사위생, 식사예절 등 영양적인 측면과 식습관 형성의 측면모두 중요하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다. 교사는 영유아의 영양교육 뿐만 아니라 영유아가 가정에서 배우지 못하였거나, 잘못된 식습관을 바르게 지도해 주어야 한다. 올바른 영양이해와 식사예절, 태도 등 급 간식지도는 영역별 보육활동 및 자유선택시간과 같은 동일한 ‘교육적 경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을 제시하고,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조복희 외(2001). 인간발달. 교문사.
문수재 외(1994). 어린이 영양과 건강. 수학사.
이숙재 외(1999).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 창지사.
김효진(1992). 영아의 수유 및 보충식에 대한 조사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권지영 외(2001). 12-36개월 유아의 식사 질 평가. 한국영양학회지.
강경희 외(2012). 어린이집 교사의 식사지도방법과 지도과정에서의 어려움. 아동학회지.
고은영(2001). 유치원 종일반의 간식 및 점심급식 실태조사. 덕성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은희(2004) 유치원 점심급식운영에 따른 식습관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혜연(2011). 유아교사의 식생활 및 영양지식이 영유아 급식지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주기영양학3B) 영유아영양은 성장과발달에 지대한영향을 미친다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발달과특성제시하고영양원과급식시주의점 서술하시오0k
- [생활주기영양학B]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B형] 2011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
- [아동건강] 태교~2세영양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