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루소의 에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20-1)『교육고전의 이해』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루소의 에밀)
- [방통대 2020-2]『교육고전의 이해』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루소의 에밀)
- [방통대 2017-1]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 [방통대 참고자료] 『교육고전의 이해』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독후감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고, 결론에서 책에 대한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
- [방통대 교육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교육고전의 이해』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독후감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고, 결론에서 책에 대한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고전의이해 |
---|---|---|---|---|---|
공통 | 과제 :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책의 선정이유)
Ⅱ. 본 론(작품 요약분석)
(1) 제1부 출생기
(2) 제2부 어린이기
(3) 제3부 소년기
(4) 제4부 제2의 탄생기
(5) 제5부 결혼기
(6)`에밀`의 교육내용표
Ⅲ. 결 론(감상평)
(1) 아동중심의 교육론
(2) 자연과 환경, 자유와 희망의 교육
(3) 시대를 이어 내려오는 교육관
(4) `에밀`에 대한 비판적 접근
(5) 현대사회 속 교육의 역할
- 본문내용
-
Ⅰ. 서 론(책의 선정이유)
《루소의 에밀》 저자인 장자크 루소는 1712년 6월 2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로테스탄트인 시계공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루소가 태어난 지 불과 10여 일만에 돌아가셨다. 그의 가족은 종교분쟁으로 인해 프랑스에서 스위스 제네바로 이민해 살았다. 일곱 살까지는 집에서 방탕하고 우매한 성격의 아버지와 함께 보냈는데 그의 아버지는 아들의 양육에는 무관심하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루소에게 소설류를 탐독케 하였는데 그 중의 하나가 플루타아크 영웅전이었다. 비록 체계적인 독서는 아니었으나 이때의 독서가 후일 대사상가의 기초를 마련한 계기가 되었다. 루소가 열 살 때에 아버지가 그 지방민과 싸움을 벌여 결국 제네바를 떠나야 했다. 이 때문에 루소는 백부의 집에 맡겨졌으며 얼마 후 어머니의 친척집에서 신교의 목사 랑펠세 아래서 교육을 받았다. 그 후 어떤 변호인의 집에서 견습생활을 하였으며, 다시 조각의 견습공으로 일하다가 1728년, 열 여섯 살에 조각가의 집을 뛰쳐나와 여러 지방을 방랑하면서 많은 모험을 하였다. 이때에 바랑 부인을 만나 그녀의 도움을 받았는데 이 부인은 개종자(改宗者)로서 젊고 아름다웠으며 매우 지성적이었다. 루소는 이 부인과의 동거생활을 하면서 그녀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이 시기에 루소는 고전?철학?음악에 대해서 열심히 연구하였다. 또한 이 부인의 알선으로 이탈리아 트리노 수도원에 입소하여 카톨릭으로 개종하고 영세를 받았다. 그 해 6월, 수도원을 떠나 다시 방랑생활을 계속하였다. 1741년 신 악보 기재 법을 발명하여 출세하려는 야망으로 파리에 갔으나 성공하지 못하고 그 대신 학계의 각계 각층과 교우를 맺었는데 그들은 디드로, 마니보, 퐁뜨넬 등이었다. 그들은 친분으로 사교계에 소개되고, 또 '백과 전서'에 음악론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1746년 그가 거처하고 있던 집의 하녀 테레즈 르봐쇠르와 관계를 맺고 다섯 자녀를 얻었는데 모두 고아원으로 보냈다. 이것이 그의 일생에 고뇌의 원인이 되었다.
- 참고문헌
- 1. 『에밀』 / 장 자크 루소 지음, 박호성 옮김, 책세상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