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생각]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과생각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과생각 |
공통 |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 하고 싶은 말
-
[글과생각]
과제명 :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1.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2. 그 이유는 무엇인가?
1) 학업에 매진하지 못한 아쉬움
2) 다양한 취미생활을 해보기
3) 운동을 꾸준히 해줬어야 되는데...
4) 같은 학교 친구와 연애해보기
5) 이상에 충실해서 눈앞에 현실을 간과했다
6) 학창시절 아버지에 대한 소회(所懷)
7) 학창 시절에 살던 동네에 다녀온 이야기(과거에 대한 추억으로 인해 마치 과거로 돌아간 것처럼)
8) 에필로그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실 나는 과거에 대해서 후회를 잘 하지 않는 편이다.
후회 하는 걸 싫어하기도 하고, 그래서 ‘아 이렇게 했었어야 하는데' 라는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후회라는 걸 잘 하지 않더라도 가끔 과거, 한 때 행복했었던 순간들을 그리게 되는 순간이 있는 것은 우연만은 아닐 것이다.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아, 그 때 그 시절은 참 좋았는데’ 라는 생각들이 머릿속에, 그리고 마음속에 참 많이 떠오르기도 한다.
나는 그래서 무언가를 바꾸기보다는 참 좋았던 나의 과거 한 순간을 그려보고 싶다.
하지만 과거에 이렇게 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고 후회하는 일들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과거로 돌아가 이런 일들을 바로 잡을 수만 있다면, 냉큼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은 마음도 생긴다.
예를 들어서 외할머니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꼭 내 얼굴을 한 번 보고 싶다고 하셨는데 내가 아무것도 모를 때라서 부모님께서 저한테 따로 얘기를 안 해주셨고, 돌아가시고 나서야 그런 얘기를 들려주셨던 적이 있다.
그 이야기를 듣는 내내 아쉬움과 죄책감에 휩싸였다.
좀 더 솔직히 말하자면, 짧은 나의 인생 중에서 후회되는 일들이 많다.
다시 붙잡고 싶은 과거의 일들이 많다.
해야 했던 일들... 하지 말아야 했던 일들...
그런 일들을 다시 다잡고서 더 확실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싶다.
과거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많은 일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불투명한 미래를 보는 것보다는 내 기억에서 확실한 획을 긋고 있는 과거를 보는 게 낫지 않을까?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이라는 질문은 나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인 것 같다. 과거로 돌아 갈수만 있다면, 내가 크고 작은 실수를 했을 때의 상황으로 돌아갔으면 싶다. 관련된 몇 가지의 주요한 상황들이 있는데, 그 때 그 상황으로 돌아가면, 큰 위험들을 피할 수 있었을 것만 같다.
≪ … 중 략 … ≫
Ⅱ.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1.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학창시절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다.
학창시절 한번 해볼걸, 고민했던 것들...
많은 사람들이 학창시절이 지난 지금에 와서야 생각해 볼 때, 그 시절의 그리움을 갖고 있을 것이다
나 또한 하지 못했던 일들에 대해서 후회를 갖고 있으며 다시 그때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누구보다 잘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곤 한다.
- 참고문헌
-
박학천, 강병재, 한국실용글쓰기 기본이론서, 박문각, 2010
송숙희, 글쓰기의 모든 것, 인더북스, 2013
존 판던 저, 류영훈 역, 이것은 질문입니까?, 랜덤하우스코리아,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