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1.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한가지의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 기술 2.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 3종을 선정, 표기된 정부인인증마트의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1 / 2016.03.2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푸드마케팅4공통)현재유통되고있는 가공식품중 한가지식품을선정하고 일괄표시면주표시면 기타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0K
- [농학과 공통] 1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을 선정하고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 2 정부인증마크가
- 2016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
- 푸드마케팅4공통)현재유통되고있는 가공식품중 한가지식품을선정하고 일괄표시면주표시면 기타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00
- [푸드마케팅 공통] 1~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한 가지 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 |
공통 | 1.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한가지 식품을 선정하고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20점). [가공식품선정조건] 1)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표시면이 명확히 구분된 식품 2) 정부인증마크가 1개 이상 표시되어 있는 식품 1) 주표시면 2) 일괄표시면 3) 기타표시면 4)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1회 제공량과 영양소 기준치의 의미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서로 다른 가공식품 3종을 선정하고 각각의 식품에 표기된 정부인증마크의 의미를 설명하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푸드마케팅]
1.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한가지 식품을 선정하고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20점).
1) 주표시면
2) 일괄표시면
3) 기타표시면
4)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1회 제공량과 영양소
기준치의 의미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서로 다른 가공식품 3종을 선정하고 각각의 식품에 표기된 정부인증마크의 의미를 설명하시오(10점)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한가지 식품을 선정하고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
1. 주표시면 - [7가지 야채와 통새우 볶음밥(풀무원)]
2. 일괄표시면
3. 기타표시면
4.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1회 제공량과 영양소 기준치의 의미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1) 영양성분 표시사항
2) 1회 제공량과 영양소 기준치의 의미 구분 설명
(1) 1회 제공량의 의미
(2) 영양소 기준치의 의미
Ⅲ.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서로 다른 가공식품 3종을 선정하고 각각의 식품에 표기된 정부인증마크의 의미를 설명
1. <동원 참치> -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2. <유기농 라이스 스낵 바나나> - 유기가공식품 인증마크
3. <델몬트 프리미엄 포도주스> -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마크
Ⅳ.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식품은 다른 공산품이나 서비스와는 달리 단순한 소비재의 차원을 넘어서 인간으로서의 생존과 건강에 필수적이며,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는 재화이므로 표시나 유통 보관상의 안전이 무엇보다도 충분하게 확보되어야만 한다.
식품표시 제도는 식품에 대한 이러한 모든 정보들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하지만 식품유통구조의 복잡성, 생산과정의 불가시성, 사업자의 도덕적 해이 등으로 인해 ‘허위표시’나 ‘과장표시’, ‘유통기한경과제품의 판매’등의 소비자피해가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제조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와 소비들이 가진 정보는 그 격차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적절한 선택 및 구매를 위해서는 제조업자나 유통업자로부터 상품에 관한 정보제공이 필수적이다.
그 중 식품표시는 상품에 부착되어 있어서 식품에 관련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게 돼 상품구매 시에 가장 중요한 정보원으로 작용한다.
소비자가 적절하고 안전한 식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의 제공을 받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이러한 식품표시제도(Food labeling)는 정부가 식품 생산자와 판매자에게 품질, 가격, 성능, 성분, 효력, 사용방법, 유효기간, 제조일자, 영양가치 등의 각종 식품정보를 제품의 포장이나 용기에 문자, 숫자, 도형을 활용하여 표시하는 제도이다.
소비자는 선택할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식품의 안전성에 관한 정보에 한하지 않고, 그 품질, 성분, 생산지, 첨가물의 유무 등, 그 밖의 식품에 대한 사항에 관하여 적정한 표시, 광고, 정보의 제공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것과 표리(表裏)의 관계에 있는 사업자에게는 적절한 표시와 충분한 정보제공을 적절한 시기에 행할 의무가 반드시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 … 중 략 … ≫
Ⅱ. 현재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한가지 식품을 선정하고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 표시면을 구분하여 각 면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을 구분하여 기술
식품표시제도(Food labeling)는 해당 식품에 대한 각종 정보들, 즉 원재료명, 내용량, 제조일자, 유통기한, 영양성분, 주의사항 표시 등에 대한 식품정보를 제품의 포장이나 용기에 표시토록 해서 생산자는 소비자가 건전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정확한 구매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는 자신의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공정한 거래 확보를 통해서 소비자를 보호하는 제도이다.
표시 사항은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제품의 단위별 용기나 포장에 표시를 한다.
위생상 위해요소의 발생 우려가 적고 내포장된 견과류 및 캔디류, 초콜릿류, 껌 및 쨈류 등은 판매 업소에서 공급하는 최소의 유통 단위별 용기, 포장에 표시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구난숙, 김완수, 식품위생학, 파워북, 2008
금보연, 식품등의 표시기준, 한국식품정보원, 2004
노영화, 식품영양표시제도에 관한연구, 한국소비자보호원, 1999
곽노성, 김어지나, 소비자 중심의 유기식품 관리체계 개선방안,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1
주난영, 이경미, 식품위생과 HACCP 실무, 파워북, 2013
한국식품영양학회, 최신 식품위생관계법규, 문운당, 2015
자료평가
- 깔끔하네요 잘봤습니다
- jsdf***
(2016.03.21 21:50: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