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에서 비극으로를 읽고 인상적인 글을 발췌하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공통 |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읽고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전체만점:30점) * 아래 책 모두 출판년도는 상관없습니다. [희랍문학사], 마틴 호제, 김남우 역, 작은이야기 [초기 희랍의 문학과 철학 1,2] 헤르만 프랭켈, 김남우 역, 아카넷(1, 2 중 택일) [그리스 비극의 영웅 세계] 김기영, 길 [신화에서 비극으로] 김기영, 문학동네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강대진, 아이세움 [신화와 영화], 강대진, 작은이야기 [비극의 비밀], 강대진, 문학동네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김길웅 외, 21세기 북스 |
- 하고 싶은 말
- 신화에서 비극으로를 읽고 인상적인 글을 발췌하고 독후감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제1장에서의 인상적인 글 발췌 및 독후감 내용
2. 제2장에서의 인상적인 글 발췌 및 독후감 내용
3. 제3장에서의 인상적인 글 발췌 및 독후감 내용
4. 제4장에서의 인상적인 글 발췌 및 독후감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신화는 수많은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다. 구전으로 전해진 그리스 신화는 문자이래로 음유시인들에 의해 서사시로 표현되고 비극공연의 중요한 소재로서 문학적 작품으로 발전되었다. 또한 신화 속 영웅의 시련과 갈등은 철학자들에게 인간중심 사고의 관점에서 비판과 성찰의 대상이 되었다. 기원전 8세기
..
Ⅱ 본론
1. 제1장에서의 인상적인 글 발췌 및 독후감 내용
영화 트로이에서는 아가멤논이 트로이아의 공주 캇산드라에 의해 살해당하는 것으로 나온다. 하지만 책 ‘신화에서 비극으로’에서는 왕비 클뤼타이메스트에게 아가멤논과 캇산드라 둘 다 살해당하는 것으로 나온다. 책의 내용으로 보면 그 위대한 왕이 손쉽게 살해를 당하는데 본인으로서는 약간 허망한 느
- 참고문헌
-
- 김기영, “신화에서 비극으로”, 문학동네, 2014
- 황순영, “신화를 바탕으로 한 상징적 이미지 조형 표현 연구”, 홍익대, 2009
- 강석규, “부모의 역할수행과 유아의 인성발달의 관계”, 충남대, 2004
- 강현정, “중국과 그리스ㆍ로마 신화의 여신 비교”, 울산대, 2004
- 허지희, “아버지와 가부장제의 상징적 이미지에 관한 도자조형연구”, 숙명여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화의 세계 공통]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읽고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 [신화의 세계 공통]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읽고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 신화의세계3공통 아래 도서들 중 한 권을 읽고 그리스 로마 서사시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0k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