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학과 A형]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9 / 2016.03.0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A형 |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A4 4장(글자크기10pt)내외 정도의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국어국문학과 A형] 영화 ‘왕과 나’, ‘콰이강의 다리’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콰이강의 다리’
2. 영화 ‘콰이강의 다리’ 감상평
3.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으로 본 영화 ‘콰이강의 다리’
1) 자국사에 대한 성찰
2) 진정한 용서와 화해
3) 식민지-제국주의
4) 결국 전쟁은 정치, 사회제도로서의 성격을 가지고 있음
5) 전쟁의 야만성과 비인간성
4. 동남아시아인의 식민주의(colonialism)
5. 탈식민시대(postcolonial age)
6. 제국주의 시대 강대국의 식민지 국가를 지배하는 방식
7. 동남아시아의 역사 인식
8.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식민주의에 대한 인식은 18-19세기에 이르게 되면서 그 적용 범위가 넓어지게 된다. 1870년에 이르러 비스마르크를 중심으로 한 독일의 통일은 기존의 유럽의 세력균형을 무너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였고 산업혁명의 발생으로 기존의 생산방식이 바뀌게 되면서 기존의 유럽 열강들에게 자신들의 정치적, 경제적 기반들을 더더욱 탄탄하게 다져놓아야 필요성을 대두시켰다. 따라서 식민지는 단순히 개척해야 할 대상에서 벗어나 정치적, 경제적인 자산으로 인식되었고 예전보다 더 많은 식민지를 필요로 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콰이강의 다리’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동남아시아인의 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데이빗 린(1957). 영화 ‘콰이강의 다리’. 영국.
이성환(2005). 전쟁국가 일본. 살림.
최관경(2003). 21세기 평화교육. 교육철학. 한국교육철학회.
박지향(2009). 제국주의: 신화와 현실. 서울대학교 출판부.
파농, 프란츠(2012). 대지의 저주받은 사람들. 그린비.
고케츠 아츠시(2006). 침략전쟁. 박인식?박현주 역. 범우.
김명섭(2006). 아시아?태평양전쟁. 동아시아의 전쟁과 평화. 연세대학교출판부.
앨런 더쇼비츠(2010). 선제공격: 양날의 칼. 채윤 역. 바이북스.
엔드루 고든(2005). 현대일본의 역사. 이산.
강만길 외(2004). 근대 동아시아 역사인식 비교. 선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역사1B)영화 아쉬람 1편을 보고 영화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0k
- 세계의역사1E) 영화 아웃오브아프리카 감상평을 쓰되 아프리카인의시각에서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택하고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0k
- 세계의역사1C)영화와즈다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0k
- [국어국문학과 B형] 영화 ‘봄베이’, ‘아쉬람’, ‘로봇’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국어국문학과 C형] 영화 ‘와즈다’, ‘소스’, ‘아빠와 함께’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