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이해 E형] 인간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0 / 2015.09.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언어의이해
E형 인간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1. [언어의이해 E형] 인간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활용하였습니다.
4. 참고한 부분은 각주와 인용부호를 붙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언어의 특징
1) 인간언어와 동물언어의 비교
2) 언어와 인간

2. 인간언어의 본질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 언어는 자의적이다.
2)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한다.
3) 언어는 자극 독립적이다.
4) 언어는 규범적, 창조적 측면 동시에 가진다.
5) 언어는 유전이 아닌 배우고 익히는 것
6) 언어는 문화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언어의이해 E형] 인간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인간의 언어는 소리의 체계와 의미의 체계가 분리·독립되어 있고, 그에 비교하여 동물의 신호는 소리와 의미가 한 덩어리로 되어 있어서 둘을 구분할 수 없다. 그 보다도 인간과 동물을 구별 짓는 가장 큰 차이는 인간만이 언어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교육을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어를 문화적 습득이며, 상징을 사용할 수 있는 인간 능력의 전형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언어 속에는 사람들의 사고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서로 다른 방식으로 현실을 해석한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언어는 인간에게만 특별히 발달한 디지털형 전달방식에 의해 처리된다. 그리하여 인간은 좌반구에서 한 개의 입자를 생각하는 동시에 우반구에서 다른 것을 생각하여 복잡한 언어를 처리할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인간언어와 동물언어의 비교, 인간언어의 특징, 인간언어의 본질에 관하여 논하여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대행(1990)「언어 사용의 구조와 국어교육」국어교육 71, 72호
김성연(1994)「언어 상대론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응모(1999)「수다스런 언어표현 자동사의 내용 연구」牛岩斯黎, Vol.9 No.-
문정화(2003)「인간 삶의 내적 표현 연구」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성인모(1998)「언어 사용 기능 신장을 위한 총체적 언어 학습 적용 방안 연구」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성창섭,김광현(2001)「언어분석의 도상적 접근」언어과학, Vol.8 No.2
손한(1981)「언어학이론과 외국어교육」연세교육과학, Vol.18 No.-
이두원(2002)「인간과 언어」學生生活硏究, Vol.9 N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1학년 언어의 이해 E형] 인간 의사소통의 특징을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1학년 언어의 이해 E형 인간 의사소통의 특징을 간략하게 서술하시오.Ⅰ. 인간언어와 동물언어의 차이점 Ⅱ. 인간과 동물의 의사소통1. 인간의 의사소통2. 동물의 의사소통1) 벌의 춤2) 새의 울음소리3) 고래 울음소리4) 영장류의 언어Ⅲ. 인간 의사소통의 특징1. 의사소통의 정의 2. 의사소통의 종류3. 인간 의사소통의 특징 1) 언어적 의사소통의 특성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특성Ⅰ. 인간언어와 동물언

  • 언어의이해1E)인간언어특징을동물곤충언어비교하고 언어학의 인접분야설명0k
  • 언어의이해1E)인간언어특징을동물곤충언어비교하고 언어학의 인접분야설명0k1. 인간언어의 특징을 동물(곤충)의 언어와 비교해서 제시하시오.(20점)2. 언어학의 인접분야를 간략히 설명하시오.(10점)국어국문학과 언어의이해1E형I. 서 론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 지구상에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것은 언어의 사용과 도구의 사용 그리고 생각한 동물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생각을 할 줄 알고, 또 이를 표현함으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 배양의 기초를 형성하는 내용을 포함한다.사회 현상과 환경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생활 양식에 바탕을 두어 주변 지역, 직업 및 경제 생활, 환경 보전에 대해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통일에 대비하여 우리 나라 문화의 정체성과 민족 동질성을 형성하기 위한 내용을 포함한다. 나아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여러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며, 다양한 정보 자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중점을 둔다.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만5세보육계획안
  •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 배양의 기초를 형성하는 내용을 포함한다.사회 현상과 환경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생활 양식에 바탕을 두어 주변 지역, 직업 및 경제 생활, 환경 보전에 대해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통일에 대비하여 우리 나라 문화의 정체성과 민족 동질성을 형성하기 위한 내용을 포함한다. 나아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여러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며, 다양한 정보 자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중점을 둔다.

  • [방통대 법학과 3학년 인권법 E형] 장애인의 인권과 차별금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간으로서의 그 인권만은 보장해 줄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이 이루어 져야 할 것이고, 제도로서 포괄되지 못하는 부분은 각자의 이해와 조율에 맡겨야 할 것이다.장애를 갖지 않은 사람은 장애를 남의 일처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우리 모두 장애를 향해 살아가고 있는 셈이다. 하루에도 수없이 일어나고 있는 교통사고, 산재사고 등 각종 사고와 질병에 의해 많은 사람이 장애인이 되고 있으며, 설사 사고와 질병을 당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