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고전강독 공통] 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7 / 2015.09.0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한문고전강독4공통)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하시오0K
- 한문고전강독4공통)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하시오00
- [한문고전강독 공통] 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
- (조재의, 봉원호, 김한유) 한국 이야기꾼의 이해와 일본의 옛이야기꾼 비교 분석(추천 우수 레포트 선정)
- [교육과정] 성현의 `용재총화`와 이광정의 `망양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문고전강독 |
---|---|---|---|---|---|
공통 | 한시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한문고전강독 공통] 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시(漢詩)란
2. 한시(漢詩)의 종류별 구분
1) 고체시
(1) 시경시(詩經詩)
(2) 고시(古詩)
(3) 악부시(樂府詩)
(4) 초사(楚辭詩)
2) 근체시
(1) 절구(絶句)
(2) 율시(律詩)
(3) 배율(排律)
3. 漢詩의 종류별 성격과 해당되는 작품의 감상문
1) 고체시
(1) 시경시(詩經詩)
(2) 고시(古詩)
(3) 악부시(樂府詩)
(4) 초사(楚辭詩)
2) 근체시
(1) 절구(絶句)
(2) 율시(律詩)
(3) 배율(排律)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시는 작가의 감동과 정서를 함축된 언어로 운율 있게 한자로 표현한 것이며 여기에는 선인들의 삶의 애환, 시대적 한탄, 사랑, 이별, 우정 등의 감정들이 농축되어 있으므로 한시에 대한 이해는 곧 우리 민족의 사상과 감정을 공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한시는 우리 선조들의 정서를 표현한 전통적인 문학 양식으로 우리 민족의 보편적인 사상과 감정이 풍부하게 나타나 있다. 따라서 한시의 기초적인 형식과 특징을 이해하는 것은 한시를 배우기 전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학습 과제이며, 동시에 한시의 이해와 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학습 요소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漢詩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성격에 대해 서술하되, 그것에 해당되는 작품을 한 편씩 골라 그것에 대한 감상을 함께 넣어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심경호, 한학 연구 입문,이회문화사, 2005.
구인환 외, 문학교육론, 삼지원, 1999.
심경호, 한시의 서정과 시인의 마음, 서정시학, 2011.
안대회, 한국 한시의 분석과 시각,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0.
김진영, 한국 한시의 위상과 작품 세계, 현대시학, 1993.
윤호진, 한시의 의미 구조, 성균관대학교 대동문화연구원, 1991.
박미혜, 한시지도의 필요성 및 지도방안,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