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이해 D형] 인간언어의 음성 특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6 / 2015.09.0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D형 | 인간언어의 음성 특성에 대해 설명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언어의이해 D형] 인간언어의 음성 특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음성언어란
2. 인간의 언어란
3. 인간의 음성언어란
4. 언어의 음성 특성
1) 음성언어의 형식적 특성
2) 음성언어의 내용적 특성
3) 음성언어의 사용적 특성
5. 인간언어의 음성 특성
1) 사고
2) 자연적 획득
3) 인간관계
4) 대화
5) 듣기
6) 말하기
7) 계획
8) 음운
9) 형태
10) 구문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음성언어는 인간의 하루 언어생활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언어활동인 동시에 단순한 의사소통의 차원을 넘어서 개인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음성언어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습득될 수 있는 소극적인 언어활동으로 간주되어 왔지만, 실제로는 언어이해와 언어산출을 주목적으로 하는 지적이고 추상적인 행위로써 고도의 사고 과정이 요구되는 복잡한 활동이다. 우리의 생활은 듣기와 말하기의 연속이며, 이러한 연속적인 듣기와 말하기 과정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의사를 전달하고 자신을 표현한다. 듣기를 배제한 말하기 상황은 존재하지 않으며, 또한 말하기를 배제한 듣기 상황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청자와 화자 간
- 참고문헌
-
이철수, 언어와 언어학, 역락, 2004.
김귀룡 외, 언어와 사유, 동과서,2007.
구현정, 의사소통의 기법, 박이정, 2005.
김현택 외, 인간의 이해 심리학, 학지사, 2004.
김진호, 언어학의 이해, 역락, 2004.
이영길, 음성상징어 연구, 인문논총, 2001.
이수용, 인간관계의 심리, 학지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