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바로알기 공통] 2015년 1월에 일어난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대한 보도 자료를 7건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확보한 후, 그 자료들을 근거로 ‘프랑스의 톨레랑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3 / 2015.03.2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유럽바로알기 공통] 2013년 1월부터 2014년 2월에 이르는 동안 프랑스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
- 오늘날의프랑스 프랑스 사회에 ‘톨레랑스’의 개념이 처음 등장하게 된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 프랑스문화읽기3공통) 2015년 프랑스 풍자언론 샤를리에브도테러는 언론의자유와 한계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교재10장을 읽고 다음질문에 답하시오0k
- (세계의 역사 E형) 2013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와 관련된 보도 자료를 7건 이상
- 세상읽기와논술2E) 최근 프랑스에서 발생한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논쟁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럽바로알기 |
---|---|---|---|---|---|
공통 | 2015년 1월에 일어난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대한 보도 자료를 7건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확보한 후, 그 자료들을 근거로 '프랑스의 톨레랑스' 라는 주제에 따라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을 200자 원고지 20매 (4000자, A4용지 4매) 정도로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유럽바로알기 공통] 2015년 1월에 일어난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대한 보도 자료를 7건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확보한 후, 그 자료들을 근거로 ‘프랑스의 톨레랑스’ 라는 주제에 따라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샤를리 에브도 테러 사건
2.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대한 보도 자료
1) 샤를리 에브도 테러 사건
2) ‘이슬람 테러’에 대한 지제크의 긴급 발언
3) 샤를리 에브도, 최신호 발행부수 700만부로 늘려
4) 샤를리 에브도 테러 이후 보복 사건 잇달아
5) '샤를리 에브도' 사건 다룬 촌철살인 만평 봇물
6) 덴마크에서 ‘샤를리 에브도 모방 테러’ 연쇄 발생··· 2명 사망
7) '총도 못 꺾은 펜의 힘'…샤를리 에브도 "내주 정상발행“
8) 샤를리 에브도, 언론수호자인가 단순 상업지인가
3. 프랑스의 톨레랑스
4. 샤를리 에브도 사건을 근거로 ‘프랑스의 톨레랑스’에 대해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
1) 정책 대결 토론
2) 차별적 배제
3) 종교와 정체성
4) 프랑스에서의 이슬람 혐오주의 현상
5) 프랑스 다문화 정책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시민사회의 원형으로서 프랑스 시민사회는 전통적으로 다양한 목소리가 공존해온 사회이다. 종교전쟁처럼 서로 다른 신념이 충돌하면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들은 타인의 견해를 인정하는 관용의 정신을 낳았고 문화상대주의를 형성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프랑스 시민사회가 오늘날 다양한 문화의 공존과 그들의 역동적인 조화를 지향하는 사회로 주목받는 것은 이러한 역사적 유산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15년 1월에 일어난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대한 보도 자료를 7건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확보한 후, 그 자료들을 근거로 ‘프랑스의 톨레랑스’ 라는 주제에 따라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태윤, 21세기 국제 테러리즘, 모시는 사람들, 2004.
신경현, 세계화와 국가안보, 명인문화사, 2010.
박재환, 사회갈등과 이데올로기, 나남, 1992.
엄한진, 다문화 사회론, 소화, 서울, 2011.
김남국, 영국과 프랑스에서 정치와 종교, 국제정치논총, 2004.
성선제, 언론자유의 사상적 기초, 헌법학연구, 2001.
이가야, 프랑스의 다문화사회 : 동화에서 통합으로, 프랑스문화 예술연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역사 중국] 2013년 한 해 동안 중국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근거로 비판
- 신문 비교 샤를리 에브도 총기 테러사건
- [세계의 역사 C형] 2013년 한 해 동안 중남미와 아프리카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을 근거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
- [국어국문학과 B형] 2014년 한 해 동안 중국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자료들을 근거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
- [국어국문학과 D형] 2014년 한 해 동안 러시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자료들을 근거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