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읽기3공통) 2015년 프랑스 풍자언론 샤를리에브도테러는 언론의자유와 한계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교재10장을 읽고 다음질문에 답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7 / 2022.03.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7강을 참고하여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0k
- 사회복지학개론3) 1강에서 7강까지 강의들은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참치캔다치면 개인과가족의 책임과사회나 국가의책임 설명하시오0K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2] 1. 교재의 1강 7강 괄호 2. (1)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고자 했던 이유 (2) EU에 가입 난제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다음에 제시된 글을 읽고,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유럽이 직면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2)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모색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문화읽기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문화읽기 |
공통 | 1. 빅토르 위고의 소설 『웃는 남자』(L’Homme qui rit, 1869)에 대해 교재를 참고하여 정리해보세요.(5점) 1. 4강 Dialogue의 대사를 프랑스어로 베껴 쓴 뒤 한글로 번역해보세요.(10점) 2. 영화에 대한 자신만의 감상평을 써보세요.(10점) 3. 맞춤법 준수(5점) 총 30점 * 영화 <웃는 남자> (L’Homme qui rit,, 2012) - Naver 영화에서 1,000원 내외로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 |
- 하고 싶은 말
-
프랑스문화읽기3공통) 2015년 프랑스 풍자언론 샤를리에브도테러는 언론의자유와 한계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교재10장을 읽고 다음질문에 답하시오0k
프랑스 프랑스문화읽기3공통
2015년 프랑스의 풍자언론 샤를리 에브도를 대상으로 자행된 테러는 언론의 자유와 한계에 대한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교재의 10장을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1. 샤를리 에브도의 역사와 특성, 무함마드 캐리커쳐 사건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0점)
2. 2015년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의 내용과 이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언론의 자유에 대한 논쟁을 요약하시오.(10점)
3. 교재에 소개된 샤를리 에브도의 만평과 인터넷에서 샤를리 에브도의 다른 만평을 찾아서 본 후에 이러한 종류의 풍자와 언론의 자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적으시오. (1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샤를리 에브도의 역사와 특성, 무함마드 캐리커쳐 사건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 샤를리 에브도의 역사와 특성
2) 무함마드 캐리커쳐 사건의 내용
2. 2015년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의 내용과 이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언론의 자유에 대한 논쟁을 요약하시오.
3. 교재에 소개된 샤를리 에브도의 만평과 인터넷에서 샤를리 에브도의 다른 만평을 찾아서 본 후에 이러한 종류의 풍자와 언론의 자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적으시오.
4.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언론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언론의 형성을 통한 국민의 마음을 움직이기 때문이다. 2015년 1월 7일 오전 11시 30분께 괴한 두 명이 프랑스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 본사를 찾아 총을 쏴 잡지사 직원 10명과 경찰 2명이 숨졌다. 사망자 중에는 만평 작가 4명이 포함된 바 그들이 타 종교를 비방한 것에 대한 앙심으로 괴한들은 이슬람계 프랑스 국적자 사이드 쿠아치와 셰리프 쿠아치 형제였다. 샤를리 에브도가 그간 그려온 이슬람 선지자 무함마드 풍자 만평에 실랄하게 이스람교를 비앙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이들은 ‘순교자가 되겠다’며 경찰과 총격전 끝에 사살됐다.
벌어진 총기 테러는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됐고, 표현의 자유중 종교에 대한 만평이 대한 논쟁으로 옮겨붙었다. 표현의 자유를 옹호하고, 폭력적 테러리즘을 배격하는 ‘나는 샤를리다’는 구호가 등장했고, 반대편에선 표현의 자유도 한계가 있다는 의미를 담은 ‘나는 샤를리가 아니다’는 구호도 나왔다. 이러한 사건이 일어난 것에 대하여 이슬람 과격단체의 전 지도자인 안젬 초더리는 이 만평을 놓고 "이슬람 법정에서는 사형에 처할 수 있는 `전쟁 행위`"라고 비난했다. 파리에 있는 `이슬람혐오주의를 반대하는 단체`(CCIF)는 "프랑스 헌법이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지만, 그것이 지나쳐 증오와 낙인으로 변질될 때는 제한할 수 있다"며 비난하였다. 이 장에서는 프랑스문화읽기3공통) 2015년 프랑스의 풍자언론 샤를리 에브도를 대상으로 자행된 테러는 언론의 자유와 한계에 대한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교재의 10장을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1. 샤를리 에브도의 역사와 특성, 무함마드 캐리커쳐 사건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0점) 2. 2015년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의 내용과 이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언론의 자유에 대한 논쟁을 요약하시오.(10점) 3. 교재에 소개된 샤를리 에브도의 만평과 인터넷에서 샤를리 에브도의 다른 만평을 찾아서 본 후에 이러한 종류의 풍자와 언론의 자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적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흥순, 2021, 청주일보, 샤를리 에브도(Charlie Hebdo)와 표현의 자유 한계
-박경신, 시론, 샤를리 에브도’ 테러와 표현의 자유, 2020.
-박경은, 2015, 한국시론, 샤를리 에브도, 언론수호자인가 단순 상업지인가
-박성희, 2015,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교수 , 샤를리 에브도 사건과 표현의 자유
-조원준, 2016, 오마이뉴스, 종교 그 자체와 종교에 의해 발생하는 사건은 분리해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