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사회 C형]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14 인간과사회C형]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1C)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지역갈등, 지역감정-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0k
-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3C)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이 때 기존에 가졌던 나의 생각을 적고,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의 시각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서술한 후, 겉으로 보이는 현상을 넘어서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더 깊이 보기 위해 어떤 작업이 필요한 지 자신의 생
- C언어 확실히 따라잡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C형 |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이 때 기존에 가졌던 나의 생각을 적고,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의 시각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서술한 후, 겉으로 보이는 현상을 넘어서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더 깊이 보기 위해 어떤 작업이 필요한 지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시오. 이 때 기존에 가졌던 나의 생각을 적고,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의 시각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서술한 후, 겉으로 보이는 현상을 넘어서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더 깊이 보기 위해 어떤 작업이 필요한 지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나의 다문화에 대한 생각과 C. 라이트 밀즈의 ‘사회학적 상상력’
2. 다문화에 대한 기존의 나의 생각
1) 외국인
2) 혼열아
3) 이주노동자
4) 국제결혼
5) 이주여성
6) 차별, 우월감, 낙인화, 편견
3. 다문화에 대한 변화된 나의 생각
1) 타인존중감
2) 여성의 임파워먼트
3) 교육
4) 세계화, 국제화
5) 인권침해 및 피해사례
6) 인식전환
4. 과제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문화 영화 ‘완득이’를 보고 변화된 나의 생각
5. 다문화 대상에 대해 더 깊이 보기 위해 어떤 작업이 필요한 지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문화는 공동사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누리는 가치 있는 삶의 양식 및 표현체계를 의미하며, 공동체 생활을 유지해 온 하나의 민족으로서 생활양식의 총체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의 유동성과 변화성은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서로 만나면서 상호간에 영향을 주고, 이는 또 다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간다. 다문화란 세계화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가 만나고, 영향을 주고받는 기회가 증가 되면서 각 문화를 연결시키고 조화롭게 적용하고자 하는 사회의 필요성에 의해 생겨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내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사실이나 익숙하게 여겨온 대상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이를 “다른 시각”에서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C. 라이트 밀즈(2004). 이해찬 옮김. 사회학적 상상력. 돌베개.
김윤태(1999). 지구화와 사회이론. 경제와 사회.
조혜자 외(2006). 암묵적인 자기 범주화의 성차. 한국심리학회지.
김영옥(2002). 유아를 위한 다문화교육, 반편견 세계이해교육의 현장적용. 정민사.
김은실(2002). 지구화, 국민국가, 그리고 여성의 섹슈얼리티. 여성학 논집.
이광규(1998). 반편견 교육과정을 통한 인간교육. 한국 어린이 육영회 유아교육 학술세미나.
강미형(2001). 문학적 접근을 통한 반편견 교육의 효과.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혜숙(2007).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지는 가치가 소수 집단에 대한 편견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