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법학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행정학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 인간과과학1공통)교재에 나오는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아인슈타인-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공통 | 다음의 2가지 문제 중 하나를 택하여 작성하시오. 1.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인터넷 기사나 방송보도 사례를 참고하여 최근 각종 언론과 웹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잊혀질 권리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 논해보시오. 2.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법학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Ⅱ. 막스 플랑크 평전을 읽고
1. 그의 삶은 현대 물리학의 역사
현대 물리학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과학자가 있다. 아인슈타인과 막스 플랑크다. 플랑크를 생소해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론물리학의 창시자로 양자역학의 틀을 마련한 학자가 바로 플랑크다. 한 사람의 인생을 입체적으로 보려면 그 시대의 상황을 알아야 한다. 그가 살았던 시대는 광풍노도란 말이 딱 어울리는 시대다. 그는 프로이센의 흥망을 지켜보았고, 1~2차 세계대전을 몸으로 겪었다. 과학에서도 혁명기였다. 근대과학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에 의해 시작됐다. 눈에 보이는 것을 검증하고 믿던 뉴턴의 시대는 뢴트겐이 눈에 보이지 않는 X선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해주면서 끝났다. 뉴턴 이후 현대물리학을 연 것은 1900년 양자를 찾아낸 플랑크였다. ‘빛은 파동인가, 입자인가’ 같은 뉴턴의 이론으로는 풀 수 없는 문제에 대해 플랑크가 답을 제시한 것이다.
플랑크는 스위스의 하급공무원이었던 아인슈타인의 진가도 알아봐 베를린대학 총장시절 그를 베를린대 교수로 초빙했다. 여자는 교수가 될 수 없었던 당시 그는 리제 마이트너란 걸출한 학자를 발굴했다. 마이트너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의 도움을 받아 우라늄 분열시 약간의 질량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냈고, 엄청난 에너지가 나온다는 것을 파악했다.
Ⅲ. 막스 플랑크 평전 서평
- 험난한 인생을 걸어온 따뜻한 과학자
- 본문내용
-
Ⅰ. 막스 플랑크 평전 소개
양자역학과 이론물리학의 창시자이자, 근대에서 현대로 가는 혁명적 전환점을 만든 물리학자 막스 플랑크에 대한 평전. 그의 삶과 업적, 그리고 시대를 진지하게 조명한 책이다. 막스 플랑크는 나치의 공포정치와 두 번의 세계대전 등을 겪으며 개인적으로도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갖은 불행과 좌절을 딛고 위대한 업적을 남기며 과학 혁명의 시대를 이끌었다. 이 책은 풍부한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플랑크의 독창적인 업적과 인간적인 삶은 물론, 그가 이끈 혁명적 전환의 시대까지 살펴보고 있다. 근대에서 현대로 이행하는 새로운 세계의 탄생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Ⅱ. 막스 플랑크 평전을 읽고
1. 그의 삶은 현대 물리학의 역사
현대 물리학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과학자가 있다. 아인슈타인과 막스 플랑크다. 플랑크를 생소해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론물리학의 창시자로 양자역학의 틀을 마련한 학자가 바로 플랑크다. 한 사람의 인생을 입체적으로 보려면 그 시대의 상황을 알아야 한다. 그가 살았던 시대는 광풍노도란 말이 딱 어울리는 시대다. 그는 프로이센의 흥망을 지켜보았고, 1~2차 세계대전을 몸으로 겪었다. 과학에서도 혁명기였다. 근대과학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에 의해 시작됐다. 눈에 보이는 것을 검증하고 믿던 뉴턴의 시대는 뢴트겐이 눈에 보이지 않는 X선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해주면서 끝났다. 뉴턴 이후 현대물리학을 연 것은 1900년 양자를 찾아낸 플랑크였다. ‘빛은 파동인가, 입자인가’ 같은 뉴턴의 이론으로는 풀 수 없는 문제에 대해 플랑크가 답을 제시한 것이다.
플랑크는 스위스의 하급공무원이었던 아인슈타인의 진가도 알아봐 베를린대학 총장시절 그를 베를린대 교수로 초빙했다. 여자는 교수가 될 수 없었던 당시 그는 리제 마이트너란 걸출한 학자를 발굴했다. 마이트너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의 도움을 받아 우라늄 분열시 약간의 질량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냈고, 엄청난 에너지가 나온다는 것을 파악했다. 음악에도 재능이 있었던 플랑크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였으며 바이올리니스트 아인슈타인과 집에서 연주를 하곤 했다. 하지만 노벨상을 수상하고, 독일 최고 권위 아카데미 의장을 지낸 그의 가장으로서의 삶은 불행했다. 두 딸은 아이를 낳다 죽었고, 4명의 아들도 그보다 일찍 세상을 떠났다. 끔찍이 사랑했던 아들 에어빈은 히틀러 제거음모에 동참했다는 이유로 총살당했다. 플랑크는 꼼꼼하고 섬세했으며 철저했다. 80세 생일 때는 전보와 편지 1000여통이 오자 하루 한두 시간씩 일일이 답장을 썼다. 아인슈타인은 “우리의 플랑크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래서 우리를 사랑한다”고 했다. 그의 삶이 현대 물리학의 역사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