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공통 다음의 2가지 문제 중 하나를 택하여 작성하시오.

1.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인터넷 기사나 방송보도 사례를 참고하여 최근 각종 언론과 웹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잊혀질 권리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 논해보시오.

2.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2013년 2학기 인간과 과학 과제 알버트 아인슈타인 서평으로 30점 만점 받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 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들어가며
2. 본론
아인슈타인의생애와 업적
3.결론
아인슈타인에 대한 서평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아인슈타인이 우리 인류에 남긴 업적은 말로 다 설명하기 어렵다. 20세기 최고의 천재 과학자, 상대성 이론, 원자 폭탄, 조벨 물리학상, 유태인 등등 아인슈타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20세기 최고의 과학자이자 괴짜이다.. 아인슈타인은 남보다 머리가 좋아서가 아니라 본인이 아는 지식이 전부 틀린 것이 아닐까 의심하고 늘 탐구하고 상상력을 발휘해 흥미 있는 대상이 생기면 강하고 지속적인 집중력을 발휘하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었다. 특히 수학과 철학 그리고 물리학에서 진가가 나타났다. 아인슈타인은 특별한 재능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단지 호기심이 왕성 했었다고 전해진다. 우리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아인슈타인이지만 그의 전기를 통해 재조명 해보고 싶었다.
참고문헌
아인슈타인, 요하네트 비케르트, 한길사, 2000
아인슈타인의 나의 세계관,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홍수원, 구자현,중심
아인슈타인 파일, 프레드 제롬, 이제이 북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량활동 교육과정 성교육,독서교육,네티켓,민주주의교육 사례, 재량활동 교육과정 에너지절약,정보통신교육 사례,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방법
  • 공통 기본 교과의 심화․보충 학습을 위한 것이며, 「창의적 재량 활동」은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범 교과 학습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것이다.초등학교의 재량 활동은 연간 68시간의 수업시간수가 학년별로 배당되어 있으며(1학년은 60시간), 학교의 실정에 따라 융통성 있게 배정할 수 있으나, 교과의 심화․보충 학습보다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촉진시키기 위한 창의적 재량 활동에 중점을 두도록 되어

  • 현대사회 청소년 문제 연구-청소년의 꿈에 대하여
  • 교육제도를 부분적으로 도입하면 우리의 교육 현실에 비추어 볼 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학생이 우선이 학교가 된다면 부실한 공교육에는 힘이 실릴 것이고, 실습과 인턴 그리고 기간을 정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학생들은 지금보다 더 뚜렷하고 확실한 미래를 꿈꾸고 희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Ⅵ. 마치며꿈이 없는 대학생들을 바라보면서 시작한 이라는 주제에 대해 심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공통점 없는 진로목표를 갖고 있으며 진로의사결정에 자신감이 없다는 것을 말한다.이 떨어지는 연구결과를 보고하였는데, 이는 고등학생보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시기적으로 더 적절함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 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이 시급하며. 우리나라의 학제와 현실을 고려하였을 때, 그 대상은 중학생들이 되어야 한다. 이에 본 프로그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진로교육(진로지도), 고등학교 직업교육(직업지도), 고등학교 철학교육, 고등학교 국제교육(국제화교육), 고등학교 경제교육, 고등학교 효행교육(효교육, 효지도), 고등학교 창의성교육(창의성지도) 분석
  • 공통성2. 철학수업내용1) 철학의 시대적 관심영역2) 인간 해석과 유기체의 생존 방식3) 철학수업의 대상으로서 사안(事案) 자체3. 철학과목의 지도방법1) 과학적 방식과 설명2) 문제의 명확성과 철학적 체계3) 사안에 대한 이해 문제4. 철학수업의 교사1) 교사의 정신적 역할2) 문제 내지 사안의 연관성3) 자아 발견과 세계 발견5. 학생들의 철학수업 활용1) 철학수업의 의미2) 청소년기와 철학3) 자기 스스로의 책임Ⅳ. 고등학교 국제교육(국제화교

  • 아동 행동 연구
  • 교육기관에서 초등학교 1, 2학년에 해당하는 4~7세 단계는 모두 직관적 단계에 속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Erikson은 인간의 자아 발달 단계를 8단계로 구분하고, 3세~6세가 3단계에 해당하며 이 시기에 주도성과 죄의식이 길러질 수 있음을 시사한 바 있는데 이 단계는 Piajet가 구분한 직관적 사고의 단계와 거의 일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정옥분, 2002).이렇듯 4~7세경까지의 아동들의 공통적인 발달적 특성으로 보아 유아교육기관 교육과 초등학교 저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