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B형)미술전시회를 관람-피카소와모던아트전시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3,1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3-2 취미와예술 B형]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구스타프 클림트 전)
- [방통대 2013-2 취미와예술 B형]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전시개요 및 전시작품포함)
- 취미와예술2C형)미술전시회를 관람-호암미술관-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관람기에는 전시의개요와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포함시키시오0k
- [취미와예술B형]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관람기에는 전시의 개요와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포함시키시오(취미와예술중간과제물)
- [취미와예술 B형] 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관람기에는 전시의 개요와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포함시키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B형 | 교재 7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미술전시회를 관람하신 후 관람기를 써 주십시오. 관람기를 쓰실 때는 전시도록을 참조하여 먼저 관람하셨던 전시의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전시가 기존에 보셨던 다른 전시와 어떤 점에서 독특성을 지니고 있는지 등을 포함하여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서술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예술2B형)미술전시회를관람-피카소와모던아트전시회-한 후관람기를쓰시오0k
국어국문학과 취미와예술2B형
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관람기에는 전시의 개요(A4용지 1장 반 이하)와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포함시키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피카소[Pablo Ruiz y Picasso]의 작가 및 작품세계 소개
1) 피카소의 생애
2) 피카소의 작품과 작품과 특징
(1) 아비뇽의 처녀들
(2) 무용극 익살 광대의 촌극 Parade
(3) 입체주의
(4) 콜라주
(5) 새로운 지중해주의
(6) 초현실주의
(7) 조각
(8) 도자기
(9) 피카소 신화
(10) 미술사
2. 피카소와 모던아트전시의 개요
3. 피카소와 모던아트 전시회 관람한 후 관람기를 작성
4. 미술 전시회 관람 후 느낀 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미술전시회에 참석하여 뛰어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우리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만시키고 새로운 삶의 의욕을 느끼게 해 주게 되어 삶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필자는 덕ㅅ수궁에 있는 미술 전시관에서 피카소와 그 외 입체파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었다. 피카소는 입체주의 창시자로서 그의 작품은 시대적 상황을 나타나는 작품으로 그림을 통한 청중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피카소가 태어날 무렵 그의 아버지 호세는 식당장식을 하는 화가 였는데, 아버지의 영향으로 피카소는 말도 배우기전에 그림부터 배우게 되는데, 그 천재적인 소질로 아버지로 감탄할 정도였다. 아버지는 피카소의 재능이 이미 자신을 넘어섰음을 알고 자신의 그림도구를 모두 아들에게 물려주고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피카소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왕립미술학교의 상급반으로 입학을 하지만 그곳의 교수법이 따분하다고 느끼고는 몇년 안가서 학교를 그만두었다. 그 후 까페 '네마리 고양이'에 드나들면서 예술인, 문학인들과 교류를 하게 되는데, 카사헤마스라는 친구를 알게 되고 같이 화실을 쓰며 우정을 나누게 되었다. 피카소는 세 여인 사이에서 네 아이를 두었다. 그 중 첫째 아들의 딸인 마리나가 쓴 <나의 할아버지 피카소>(마리나 피카소 지음, 효형출판)를 보면 피카소의 내밀한 가족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작성하되, 관람기에는 전시의 개요와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포함시켜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지영(2004), 『설치 예술과 환경 디자인』, 서울: 광문사
마리로드 베르타다크, 폴 뒤 부셰 ,피카소의 사랑과 예술 , 책세상, 2005.
박영배(2007), 경희대 석사 논문,피카소의 작품을 통해 본 그의 창작심리
서성록(1995), 『설치미술 감상법』, 서울: 대원사
양혜규(2009), 『절대적인 것에 대한 열망이 생성하는 멜랑콜리』, 서울: 현실문화
로즈마리 램버트, 김창규 역(1991) : 20세기의 미술, 예경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2004), 『2004 부산 비엔날레』, 서울: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
자료평가
- 괜찮은 자료 잘 씁니다.
- yoo4***
(2014.03.22 14:5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