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D)노인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9 / 2015.03.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D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2017년 1학기 보건교육4D 중간과제
- [2017년 보건교육D형]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4D-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D)중년노년의운동증진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D)노인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D형
노인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1단계: 사회적 진단단계
2. 2단계: 역학적 진단단계
1) 화상
2) 전기감전
3) 욕실
4) 베란다
5) 엘리베이터
6) 가스 사용
3. 3단계: 행동적, 환경적 진단단계
4.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5.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6. 6단계: 수행단계
7. 7단계: 과정평가단계
8. 8단계:영향평가단계
9. 9단계: 결과평가단계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노인은 젊은이에 비해 신체적인 면에서 모든 기능이 떨어지므로 사고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노인사고는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는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회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설비나 물건에 의한 안전사고도 발생하고 있어 평소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안전사고의 주 대상이 노인계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어 가족이나 주변의 각별한 보살핌도 요구된다. 최근 소보원이 집계한 안전사고는 매우 다양한데 식료품이나 기호품을 비롯, 차량 및 승용물과 화장품이나 미용기구 등에 의한 발생빈도도 높다.
안타깝게도 우리사회엔 아직 그러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종합적 교육 및 연구기관이 존재하지 않는다. 가스안전사고, 지하철안전사고, 교통안전사고....각각 분야별로 나뉘어진 기관들은 있으나 안전에 관한 통합적 관리기구는 없다. 유아부터 노인까지 학교나 가정이나 직장이나 지역사회에서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훈련을 받아야 응급상황에서 현명하고 체계적인 생명 구호역할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다. 나에게 혹은 내 가족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안전 불감증이 만연하고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로 가득찬 사회에서는 예상보다 큰 재난은 당연한 결과일 수 밖에 없다. 여기서는 노인안전교육에 대한 대상자는 60세 이상인 친구의 노부모를 통해 조사한 것으로 한정한다. 노인들의 가정내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은 기억력의 감퇴 모든 능력의 퇴화로 인한 불의의 사고가 날 수 잇음에 염두를 두고 보통 노인들에게 일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 에 중점을 두고 전개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노인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고성룡. (1990). 노인을 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계획연구.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권용태. (1995). 노인시설주거의 계획방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김통원외. (1998). 사회복지시설표준운영체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통원. (1999). 노인복지시설 현황과 운영개선방안. 21세기 경북지역 노인인구의 과제와 전망 추계학술 심포지움. 영남대학교 노인학연구소.
김하윤. (1998). 한국노인복지시설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사 학위논문.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재간외. (1997). 각국의 고령자주택정책. 사단법인 한국노인문제연구소.
박태룡. (1998). 양로 및 노인요양시설의 운영실태. 사회과학연구 제5집제 2호.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 2018-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D형 2017년-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D형 2017-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