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컴퓨터시스템의기억장치RAM과ROM의근원적인차이점ROM의종류기술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1학년 IT와경영정보시스템 공통] 1. 컴퓨터 시스템의 기억장치에는 RAM과 ROM이 있다. RAM과 ROM의 근원적인 차이점을
- [방통대경영학과] 컴퓨터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분류하는 방식 직렬처리방식과 병렬처리 방식의 특징 소프트웨어를 종류별로 분류
- 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 휘발성 메모리로 알려진 주기억장치인 RAM은 메모리 용량을 그 계산 근거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다음 약자를 풀어쓰시오0k
- [방통대 경제학과 1학년 IT와경영정보시스템 공통] 1. 일반적으로 데이터 통신을 위한 신호 방식은 크게 아날로그(Analog)방식과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1학년 IT와경영정보시스템 공통] 컴퓨터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분류하는 방식과 기준은 다양하다. 다양한 기준들 중에서 과업처리 방식에 따라 분류할 때 직렬처리(Serial Processing) 방식과 병렬처리(Parallel Processing) 방식으로 구분한다. 일반적인 컴퓨터의 처리 방식인 직렬처리 방식에 비해 병렬처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 심리 |
---|---|---|---|---|---|
공통 | 인간의 행동이 유전에 의해 결정되는가 혹은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가는 심리학에서 매우 뜨거운 주제중 하나이다. 두 관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두 관점의 공존이 가능한지를 자신의 생각으로 정리하여 그 논리 및 논리를 지지하는 증거를 서술하시오. (30점) 제출용 규격: A4 4장 이내, 글자 크기 10, 줄간격 160% <참고도서> 1. 로버트 라이트. 2003. 도덕적 동물. 사이언스 북스 2.. 매트 리들리. 2003. 본성과 양육. 사이언스 북스 3. 스티븐 핑커. 2002. 빈 서판. 사이언스 북스 4. 프랭크 설로웨이. 2008. 타고난 반항아. 사이언스 북스 |
- 하고 싶은 말
-
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컴퓨터시스템의기억장치RAM과ROM의근원적인차이점ROM의종류기술0k
경제학과IT와경영정보시스템 1공통
1. 컴퓨터 시스템의 기억장치에는 RAM과 ROM이 있다. RAM과 ROM의 근원적인 차이점을 기술하고, ROM의 종류에 대해 기술하시오(15점).
2. 데이터를 표현하는 최소 단위로 Bit가 있다. 또 다른 단위의 하나로 Byte가 있다. 1 Byte는 8개의 Bit들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또한 1 Byte는 다른 표현으로 1 Character라고 불리기도 한다. 1개의 문자를 나타내는 (최소) 단위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1 Byte가 8개의 Bits들로 구성된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컴퓨터 시스템의 기억장치에는 RAM과 ROM이 있다. RAM과 ROM의 근원적인 차이점을 기술하고, ROM의 종류에 대해 기술하시오
1) RAM vs ROM의 정의
(1) ROM(ROM-Read Only Memory)
(2) 램(RAM-Random Access Memory)
2) RAM vs ROM의 특성
(1) 롬(ROM-Read Only Memory)
(2) 램(RAM-Random Access Memory)
3) RAM vs ROM의 차이점
4) ROM의 종류에 대해 기술
① Mask ROM
② PROM(programmable read-only memory)
③ EPOM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
④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memory)
2. 데이터를 표현하는 최소 단위로 Bit가 있다. 또 다른 단위의 하나로 Byte가 있다. 1 Byte는 8개의 Bit들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또한 1 Byte는 다른 표현으로 1 Character라고 불리기도 한다. 1개의 문자를 나타내는 (최소) 단위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1 Byte가 8개의 Bits들로 구성된 이유를 설명하시오.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는 컴퓨터를 메일 사용하고 있다. 컴퓨터를 활용하면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어 여러 가지 면에서 매우 유용하다. 메모리 칩에는 pin이 많이 달려 있다. 이 pin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큰 관심을 갖지 않는다. 다른 컴퓨터 부품과 마찬가지로 메모리도 작동하기 위해서는 3~5V 정도의 직류전원 공급이 필요하다. 이들 pin 중의 하나는 전원공급 역할을 한다. 또 데이터의 입출력과 메모리 영역의 구분을 위한 pin들도 있다.
메모리 단위로 KB(킬로바이트)를 쓰는데, 1KB는 2의 10제곱인 1024Byte를 의미한다. 따라서 1KBz의 메모리 내부에 1024개의 서로 구분할 수 있는 영역이 필요하다. 물리적으로 이들 영역에 주소를 할당하는 것이 신호 pin들이다. 10개의 신호 pin에 1과 0의 2진값을 부여해 조합하면 1024개의 계산이 나오므로 1MB(Mega Byte)라면 20개의 pin이 필요하게 된다.
ROM 이란 단어는 컴퓨터 용어로 매우 많이 사용되며, 흔히 컴퓨터 기초 서적들의 처음 부분에서 설명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조금만 접한 분들도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이다. 보통 RAM 과 비교해서 많이 설명되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만 RAM은 'random access memory' 의 약어로서 마음대로 읽고 쓸 수 있는 메모리를 말한다.
이 장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의 기억장치에는 RAM과 ROM이 있다. RAM과 ROM의 근원적인 차이점을 기술하고, ROM의 종류에 대해 기술하기로 하자. 그리고, 데이터를 표현하는 최소 단위로 Bit가 있다. 또 다른 단위의 하나로 Byte가 있다. 1 Byte는 8개의 Bit들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또한 1 Byte는 다른 표현으로 1 Character라고 불리기도 한다. 1개의 문자를 나타내는 (최소) 단위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1 Byte가 8개의 Bits들로 구성된 이유를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부회, 컴퓨터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03
-박선경, 클릭하세요! 컴퓨터입문, 대림, 2000
-이문수, 생산 시스템 운영관리, 한올출판사, 2009
-존 헤네시, 데이비드 패터슨, 박명순 역, 컴퓨터 구조 및 설계, 비제이퍼블릭, 2010
-전국교육대학 컴퓨터교육연구회, 컴퓨터 교육학, 삼양미디어, 2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