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법4A)주요한 국제환경협약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환경법 |
---|---|---|---|---|---|
A형 | 공해 개념과 환경오염 개념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환경법4A)주요한 국제환경협약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법학과환경법4A 주요한 국제환경협약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환경 문제의 중요성
1) 환경문제의 중요성
2) 환경문제에 있어서 국제기구의 중요성
2. 국제환경문제를 일으키는 주범
1) 오존층의 파괴 2) 사막화 현상
3) 지구 온난화 4) 유해폐기물 이동
5) 해양 오염
3. 주요한 국제환경협약의 예
1) 대기오염 규제에 관한 협약
(1) 제네바협약
(2) 대기오염물질의장거리이동에관한협약
(3) 헬싱키 이산화탄소의정서
(4) 소피아 의정서
2) 오존층 보호에 관한 협약
(1) 비엔나 협약
(2) 몬트리올 의정서
3) 지구온난화 규제에 관한 협약
(1) 기후변화협약
(2) 교토의정서
(3) 바젤협약
(4) 해양오염방지협약
(5) 사막화방지협약
(6) 생물다양성협약
3. 국제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방안
1) 국제협약에 가입
2) 오존 측정과 오존층 보호
3) 대체 에너지·물질 개발
4) 국제적인 환경규제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함
5) 기업에서는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다.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폭우와 태풍 등 수많은 재난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인적 물적 피해도 심각하다.
1972년 6월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유엔 인간환경회의는 환경문제를 인류공동의 과제로 다룬 최초의 범세계적 차원의 회의였다. 이 회의에서 ‘유엔환경선언’이 채택되고 이어 제27차 유엔총회에서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 Environment Program : UNEP)이 설립되어, 국제환경문제에 대한 체계적 대처가 시작되었다. 1992년 6월의 유엔환경개발회의(United Nations Conference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 UNCED)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 것이었다.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기본 원칙인 <리우선언>과 21세기를 향한 실천계획으로 <의제21> (Agenda 21)을 채택하였으며, 합의사항의 이행을 평가․감시하기 위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산하에 지속개발위원회(Commission on Sustainable Development : CSD)를 설치하였다. UNCED의 결과에 대해서는 다양한 평가가 있지만 리우회의를 통해 환경문제가 이제 국제관계의 주요 의제로 확고하게 자리 잡은 것은 분명하다.
환경문제는 20세기 말 이후 주요한 국제적 관심사이자 활동 분야로 등장했다. 세계적 환경변화의 원인과 영향을 이해하는 것은 긴급한 과제인데,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일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환경변화에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국제정치학 내에서 발전되어온 개념과 접근법은 이러한 과제를 달성하는 데 상당한 공헌을 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국제 환경 이슈들은 국제정치이론에 대해 중대한 도전을 제기하기도 한다.
- 참고문헌
-
권영성(2005), 헌법학원론, 법문사.
김병완(2007), 한국의 환경 정책과 녹색 운동, 나남 출판사
김정욱(2006) 새천년 환경 위기와 생존 대안, 른 미디어
양준혁. 「국제환경법의 지속적 개발 :람사르협약 중심으로」. 성균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이은혜. 「국제환경협약의 이론적 영향과 한계」.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하영수. 「환경보호와 국제환경법에 관한 고찰-람사협약을 중심으로」. 세계헌법연구, (Vol.15, No.3).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법4D) 환경규제 중 자율환경관리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아동복지4공통) 아동과 복지환경의 관계를 설명하고 아동의 복지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아동복지정책의 사례-국내입양장려사업-를 들어 정책분석틀(방송대 교재 참조)에 입각하여 논하시오0k
- 인권법3C) 사회권의 의미와 내용 및 사회권을 둘러싼 쟁점사법판단가능성 및 국가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0K
- 환경법4E)우리나라에서 사전예방적환경규제제도에 대해설명하시오0k
- 산업독성학4공통) 일반 생활환경에서 일반시민이 노출될수 있는 폐암위험물질 2가지를 들고 노출되는 상황을 각 300자 이내로 설명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