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보건교육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2017년 1학기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보건교육4B형
- [2012-보건교육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 보건교육B형 2017-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집단따돌림,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보건교육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A형 |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 학번 끝자리에 따라 A형부터 D형까지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하시오. (A형: 학번 끝자리 0, 1, 2, B형: 학번 끝자리 3, 4, 5 C형: 학번 끝자리 6, 7 D형: 학번 끝자리 8,9) *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실수업 등을 염두에 두고 선 정된 대상의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하도록 한다. * 개별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단계]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1) 객관적인 지표
2) 주관적인 해석
<설문조사 1> - 집단따돌림에 대한 학교 측의 대처 만족도
<설문조사 2> - 집단따돌림 관련 체크리스트
<설문조사 결과>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3단계] - 행동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1) 행위적 요인
2) 비 행위적 요인
3) 변경 가능한 요인
4) 변경 불가 요인
5) 행위목록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6단계] - 수행
<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청소년기는 자아정체감 형성 등 발달과정상 또래 집단의 인정을 받는 것이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에 인정을 받지 못하고 집단따돌림을 당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경험이다.
특히 청소년기에 심각한 집단따돌림의 경험은 성인 되어서까지 수많은 적응상의 어려움을 겪게 하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가 있다.
이러한 현상이 학생들 사이에서 때로는 유희로, 때로는 무분별한 힘의 과시로, 때로는 스트레스 해소 방식으로 만연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걱정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이 일로 인해 자살을 하거나, 전학을 심각하게 고려하거나, 이민을 가거나,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겪게 되는 학생들이 늘고 있어 또 다른 사회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인간의 삶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시작하며 이러한 관계의 양적, 질적 측면은 개인의 적응은 물론 독특한 정체감 형성과 건전한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주게 된다. 즉, 사람들은 타인들과의 인간관계가 만족스럽고 조화로울 때에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 발전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성장과 발달이 저해되고 부적응으로 고통을 당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원만한 인간관계의 발달은 특히 청소년기에 매우 중요한 발달과업 중 하나이다.청소년들은 또래집단의 영향을 그 어느 시기보다도 가장 많이 받는다.
자기 이미지 획득이나 진로 선택, 취미생활 등을 하는 데 또래 집단의 영향을 강하게 받게 된다. 즉, 비슷한 연령의 또래 집단은 청소년기 행동의 기준과 모범이 되고 또한 사회적 압력으로 작용하면서 이들의 사회성 및 성격발달의 가장 중요한 매개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Gayle L. Macklem, 황혜자 역,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동문사, 2006
손진희, 홍지영,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2008
한준상,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문당, 2002
홍경자, 청소년의 인성교육, 학지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집단따돌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017년 1학기 보건교육 4B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레포트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4B 과제물 레포트
- [2012-보건교육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2017년 보건교육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4C -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