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학연구방법3E)대기분야환경화학보건영양분야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환경보건학연구방법 |
---|---|---|---|---|---|
공통 | 최근(2015-2016년)에 발행된 학위논문(석사 이상) 또는 학회지논문(문헌고찰식의 리뷰논문이나 총설은 제외) 중 본인에게 지정된 유형의 주제와 관련되는 1편을 읽고 아래와 같은 내용에 따라 고찰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환경보건학연구방법3E)대기분야환경화학보건영양분야0k
환경보건학과 환경보건학연구방법3E형 대기분야/환경화학/보건영양 분야. 학번 끝자리 수 9,0
공통
학생이 졸업논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지정된 유형의 주제와 관련되는 최근(2009, 2010년)에 발행된 석사학위 이상의 논문 또는 학술지 논문(문헌고찰식의 리뷰논문이나 총설은 제외) 1편을 읽고 아래와 같은 내용에 따라 고찰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1. 논문내용 정리
가) 연구주제 및 저자
나) 연구배경 및 목적
다) 조사대상 및 방법
라) 결과 및 고찰
2. 논문에 대한 문제점 고찰(각 항목별 2점, 총 20점)
가) 연구주제가 타당한가 ?
나) 연구배경이 적정하게 기술되었는가 ?
다) 연구목적이 실현가능하고 달성하였는가 ?
라) 다른 논문에 대한 고찰이나 인용이 충분한가 ?
마) 연구대상과 방법이 타당한가 ?
바) 연구결과는 적정하게 서술되었는가 ?
사) 표와 그림의 수는 적정한가 ?
아) 고찰은 논리적이고 타당한가 ?
자) 결론은 연구과정에서 도출된 것인가 ?
차) 참고문헌의 인용은 적정한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논문내용 정리
가) 연구주제 및 저자
① 연구주제: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과 환경규제방식의 시대적 특징과 규제 원리 및 방식
② 저자: 공용(제주대학원 대학원 석사과정, 2007)
연구주제는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과 환경규제방식의 시대적 특징과 규제 원리 및 방식"으로 설정하였다. 요즘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그 원인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인간이 지구오염, 즉, 환경오염에 기인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를 포함한 선진각국은 지구온난화의 한 원인인 환경오염을 최대한 규제하기 위하여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논자는 이런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위 주제를 설정하게 되었다
나) 연구배경 및 목적
① 연구배경
우리나라의 환경정책이 체계화될 수 있는 제도적 여건을 마련한 것은 환경문제가 심각해져 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한 1980년대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비로소 환경법률들이 제정되었고 이러한 법들에 근거해서 다양한 종류의 환경정책수단들이 시행되었다. 그러나 환경정책수단(환경규제)은 시장원리를 이용하는 간접규제라기보다는 대부분 직접규제에 의존하는 적이 대부분이었다. 간접규제의 방법들이 도입, 시행되었지만 규제위주에 익숙한 환경행정의 풍토에서 실효성이 없었다.
- 참고문헌
-
공용(2007),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과 환경규제방식의 시대적 특징과 규제 원리 및 방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