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농학과] 희망의 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농업농촌의 이해 A,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A형 |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참고도서> - 마흔 이후, 누구와 살 것인가- 세 여자의 유쾌한 실험, 그 10년의 기록 캐런 | 루이즈 | 진 (지은이) | 안진희 (옮긴이) | 심플라이프 | 2014-08-25 | 원제 My House Our House (2013년) - 나 홀로 부모를 떠안다- 고령화와 비혼화가 만난 사회 야마무라 모토키 (지은이) | 이소담 (옮긴이) | 코난북스 | 2015-07-15 - 막다른 골목이다 싶으면 다시 가느다란 길이 나왔어 l 15소녀 표류기 2 최현숙 (지은이) | 이매진 | 2014-12-15 - 노년- 나이듦의 의미와 그 위대함 시몬느 드 보부아르 (지은이) | 홍상희 | 박혜영 (옮긴이) | 책세상 | 2002-07-10 | 원제 La Vieillesse (1970년) |
- 하고 싶은 말
-
(농업․농촌의이해)희망의 밥상
저자 : 제인 구달, 게리 매커보이, 게일 허드슨 / 역자 : 김은영 | 출판사 : 사이언스 북
농학과 농업․농촌의이해4 D~E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저자 소개
2. 전체적인 내용요약
3. 희망의 밥상-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4.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Ⅲ. 결 론-우리들이 희망의 밥상을 읽어야 하는 이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옛날부터 의식주는 우리 생활 속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 중에서 식(食)은 우리의 생명과 연관 되는 것으로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사람을 안 먹게 되면 결국 죽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요즘 음식에도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퓨전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먹거리들이 등장하고 있다. 인간에게 먹거리는 매우 중요하지만 우리는 산업기술 발달 속에 그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조차 잊었다. 아이스크림 하나를 봐도 종류가 수십 가지가 된다. 하지만 과연 그 다양한 먹거리들을 먹는 것으로 만족을 해야 할까? 어제 저녁 먹거리가 어디서 어떻게 생산돼 내 입으로 들어왔는지, 식당과 식료품 가게에선 어떻게 조리되어 판매되는지에 대해 우리는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제인 구달은 바로 이 점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침팬지의 엄마’로 유명한 환경운동가 제인 구달이 ‘희망의 밥상’에서 쓴 표현이다. 20여년째 강의 등을 위해 연중 300일 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그가 먹거리에 대해 보고 듣고 느끼고 분석한 결과다. 인간에게 먹거리는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산업기술 발달 속에 그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조차 잊었다. 어제 저녁 먹거리가 어디서 어떻게 생산돼 내 입으로 들어갔는지, 식당과 식료품 가게에선 어떻게 조리돼 판매되는지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사이 농산물은 농약살포 단계를 지나 유전자변형까지 이르렀다. 세계적인 환경운동가이자 침팬지들의 대모인 제인 구달 박사가 전하는『희망의 밥상』. 이 책에서 저자는 비만이나 당뇨병 같은 질환에서부터 에이즈, 사스, 조류독감에 이르기까지 인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은 인류의 잘못된 밥상에서부터 발생한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먹을거리의 변화를 통해 지구 환경과 인간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희망의 밥상》은 인간과 동물, 땅의 몰락, 폐허가 된 바다, 채식주의자가 되자, 농가를 보호하자, 물 위기, 먹거리 되찾기, 아이들의 밥상, 세계로 전파되는 유기농의 물결 등으로 구성되었다. 그럼 그녀가 이 책을 통해 전달하려고 하는 메시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희망의 밥상
저자 : 제인 구달, 게리 매커보이, 게일 허드슨 / 역자 : 김은영 | 출판사 : 사이언스 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