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8 / 2017.10.19
  • 5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본문내용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
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
(1) 교과 교재
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 초등학교 이상에서 각 교과는 주도니 교재로서 교과서를 매개로 학생을 지도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는 문자뿐만 아니라 그림, 사운드, 동영상 등을 혼합하여 제공하는 것
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간에 서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인 교수매체의 범위로 확대

(2) 교수매체
단순한 기기 이상의 것, 사고하는 과정이며 방법을 내포,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개체

(3) 정의
① 광의의 정의
- 교수매체란 ‘모든 종류의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되는 학습자료를 포함하는 일체의 교육환경’
- 교사의 교수방법과 학습을 위한 환경의 조성, 분위기 등을 포함하는 총체의 교육환경을 의미
② 협의의 정의
- 교과서를 포함한 모든 인쇄매체, 실물, 표본, 영화, TV, 게시판, 컴퓨터, 놀이감 등
-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될 수 있는 모든 실물매체, 즉 시청각 교육매체를 의미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교재 분석 : 인쇄매체1. NIE 선택 이유 2. NIE의 장점 3. 평가준거에 따른 분석‧평가 및 수정 방안4. NIE 활용 방안Ⅲ. 디지털 교재 분석 : 에듀넷1. 웹페이지(에듀넷) 선택 이유2. 에듀넷의 좋은 예와 좋지 않은 예3. 평가준거에 따른 분석‧평가 및 수정 방안4. 에듀넷 활용 방안Ⅳ. 부록1. 참고문헌 및 사이트2. NIE 신문 자료I. 교과서 분석1. ‘3학년 1학기 수학’ 선택 이유과거 한두 가지의 방법에 의존하던 수학 학습 지도 방법은 이제 학습 내용의

  • 교육학 복식수업의 이해 및 수업의 설계
  • 법 5(1) 직․간접 지도 5(2) 수업 모형 10(3) 교과 및 교재에 따른 복식 수업 113. 편성 방법 13(1)복식 학급의 편성 13(2)복식 교육과정의 편성 14Ⅲ.복식수업의 평가 18Ⅳ. 웰

  • Chapter 3. 평생교육 교수설계 모델
  • 법’, ‘매체활용을 통한 강의 콘텐츠 제작법’을 주제로 교수법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에는 관심 있는 50여명의 교수들이 참여했으며 특히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세대인 학생들을 위해 강의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강의에 활용하는 기법에 교수들은 높은 관심을 보였다. 건양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003년 설치돼 교수들의 강의 질 향상 및 개선을 위해 효과적인 교수법 개발, 토론식 강의 진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송민영 교무처장은 “많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법과 적분법4. 실용 수학1) 계산기와 컴퓨터2)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4) 통계적 추정6. 이산 수학1) 선택과 배열2) 그래프3) 알고리즘4) 의사 결정과 최적화Ⅵ.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 [국어과학습지도안] 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
  • 2004년 여름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습지도안 국어과 학습지도안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과 목 :담당교수 :제출날짜 :학번▪이름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성 분석 학습자 이해 학습 환경 분석Ⅴ. 교수매체 및 전략교재의 선정, 개조 및 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