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경영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리더십특성이 부하의동기부여와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3 / 2017.03.14
- 1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공통 |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
- 목차
-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또는 가족, 친구)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직장(또는 가정, 개인관계) 생활의 예를 들어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리더십이란?
2. 리더십이 실생활에서 주변에 미치는 영향의 예시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리더쉽의 유형.hwp
2. 리더십의 본질.hwp
3. 리더십의 정의.hwp
4. 바람직한 리더십 발휘에 대한 나의 제언.hwp
5.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 행동에 미친 영향.hwp
6. 서론작성시 참조.hwp
7. 결론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세상은 2등은 알아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이 말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사람들은 누구나 1등이 되고자 하는 욕망을 가지고 살고 있고,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고자 하는 바람이 있다. 이렇듯 예전의 시대에 누군가와 경쟁하여서 이겼을 때 리더가 되었다고 한다면, 요즘에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굳이 경쟁을 통해서만이 아니라 사람들의 갈등을 잘 조율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나가는 사람이 좋은 리더로 평가받으며, 인간적인 공감능력과 소통능력은 기본 소양으로 생각된다. 이렇듯 리더에 대한 기준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끊임없이 바뀌고 있으며, 리더의 행동에 대해 구성원이 받아들이는 방식도 달라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달라진 사고방식과 자신 행동의 결과와 대해서 깊게 생각해야하며, 자신이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미리 알고 행동해야만 온전한 리더로서 자신의 몫을 해낼 수 있다.
이 과제물에서는 과거 본인이 리더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것들을 잘 해냈고, 어떤 행동이 미흡했는지 예시를 들어서 확인하고, 본인의 성향을 파악하며, 앞으로 더욱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소양들이 필요한지를 확인하도록 하겠다.
II. 본 론
1. 리더십이란?
1) 리더십의 정의
리더십의 사전적 정의는 다음과 같다. 무리를 다스리거나 이끌어 가는 지도자로서의 능력. 사전에 아주 명료하게 정리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리더십에 대한 정의는 29000개 넘는다고 한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리더십은 집단의 목표달성을 위해 집단 내의 어떤 구성원이 다른 행동에 대해 적극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과정, 즉 지도자로서의 능력이나 지도력, 통솔력, 자질 등을 말한다. 하지만, 리더십은 지배와는 다른 개념으로 통용되는데, 이유는 그 기능의 수행을 피지도자의 자발성에 기대하고, 집단의 성질에 따라 특성이 반드시 고정적이 아니기 때문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