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3(네멋대로 해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1
- 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 목차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영화 ‘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이해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해설
3. 영화사적 의미
Ⅲ. 개인적인 평가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네 멋대로 해라 영화평.hwp
2. 누벨 바그와장뤽고다르.hwp
3. 영화 네 멋대로 해라 해석.hwp
4. 장뤽 고다르의 영화 역정.hwp
5. 네 멋대로 해라의 새로운 시도.hwp
6. 누벨바그 사조에 대하여.hwp
7. 영화감상평.hwp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감독 장뤽 고다르 1930년 12월 3일 파리에서 출생하였다. 개인병원을 가지고 있는 의사 아버지와 스위스의 유력 은행가 가문 출신인 어머니의 둘째로 태어났다. 세계2차대전 중 스위스 국적으로 귀하하고 스위스 니용에서 성장한다. 40년대 후반 그의 부모님의 이혼 뒤에 파리로 돌아와 소르본느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한다. 그는 영화클럽에서 활동하고 앙리 랑글르아가 운영하던 시네마 테크에 참가하게 된다. 여기에서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라는 프랑스의 누벨 바그의 시초이자, 가장 영향력을 발휘하는 영화잡지를 만드는 앙드레 바쟁과 그의 동료들을 만나는데 프랑스와 트뤼포, 에릭 로메르, 자크 리베트등 60년대 영화계를 바꿔버린 거장들이였다. 50년에 고다르는 리베트와 로메르와 함께 “가제트 뒤 시네마”를 창간하고 그 해 5월에서 11월까지 5호를 발행한다. 1952년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에 자신의 이름을 독일어화한 이름인 한스 루카스 Hans Lucas라는 이름으로 영화비평을 쓰기 시작했다. 1954년에 스위스에서 그는 그랑 디장스 댐 건설현장에 노동자로 취업해, 거기서 번 돈으로 그의 첫 영화인 단편 다큐멘터리 [Operation Beton]“콘크리트 작전”을 제작한다. 1956년 고다르는 아메리카대륙여행과 스위스에서의 취업등으로 2년정도 그만 두었던 “카이에 뒤 시네마”에의 집필활동을 파리로 돌아와 재개한다.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와 “아르 Art”지에 평론가로서 활동했으며, 1957년 예술가협의회의 출판직원으로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다. 몇몇의 잡지등에 계속 글을 쓰면서, 그는 몇 개의 단편들을 제작하였으며 1960년 파리에서 개봉되어 세계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장편 “네 멋대로 해라”를 준비한다. 본 과제물에서는 알 누벨바그 사조의 대표작으로 불리는 영화‘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평가를 하도록 하겠다.
< 감상포인트 >
1960년 무렵 할리우드에는 적은 제작비로 공포영화를 만드는 풍조가 유행했다. 자신이 영화를 얼마나 싸게 만들 수 있는가 스스로 증명해보고 싶었던 히치콕은 80만 달러라는 저예산으로 <사이코>를 기획했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