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위대한 독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1
- 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 목차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에 대한 이해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해설
(1) 영화 속 은유
(2) 상징
3. 영화사적 의미
Ⅲ. 개인적인 평가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시대 배경.hwp
2. 위대한 독재자 영화의 줄거리 및 인물별 특징.hwp
3.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 분석.hwp
4. 채플린에 대하여.hwp
5. 장면을 통해본 영화 위대한 독재자 속에 나타난 인간의 이중적 성격.hwp
6.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웃음을 통한 문화적 저항.hwp
7. 채플린위대한독재자비평.pdf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찌그러진 중산모, 푸대 같은 바지, 큼직한 구두에 건방지게 지팡이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연출된 찰리채플린의 캐릭터는 채플린의 영화가 다분히 희극적이라는 느낌을 준다. 그렇게 때문에 채플린은 흔히 ‘희극의 천재’라고 기억된다. 그러나 곧잘 드러나는 표면의 희극성을 지나 채플린 영화의 보다 깊은 심연에 닿게 되는 사람들은 채플린 영화 안에 자리하고 있는 짙은 ‘슬픔’과 대면하게 된다. 그들의 발견에 따르면, 채플린 영화의 참맛은 오히려 표면적인 유쾌함의 저변에서 우러나오기 때문에 그의 영화는 ‘슬픈 희극’ 또는 ‘희극이라는 이름의 예수’로 해석되고 있다. 본 과제물에서는 1940년에 개봉된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라는 영화를 보고 영화평을 작성해보기로 하겠다.
< 감상포인트 >
1940년에 개봉된 이 작품은 채플린이 히틀러의 전체주의적 광기와 야욕을 풍자한 대표적인 걸작이다. 이 영화에서 채플린은 유대인 이발사와 힌켈이라는 1인 2역을 맡았는데, 이 두 인물은 서로 비슷하면서도 매우 상반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채플린은 절묘하게 두 인물의 차이를 구분해내며 스토리를 꾸려나간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