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2공통 2020][출처표기]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4 / 2020.03.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생명과환경_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 [2020 생명과환경][출처표기]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A+ 중간과제물
- 2020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코로나 19, 메르스에 대한 반응 공통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0년-1학기 생명과환경]
[2학년 공통]
[출처본문표기완료]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목차
-
? 1. 서 론
? 2. 본 론
1)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① 코로나 19 사태의 개요
② 주요 동향
③ 확진자 동향
④ 한국인의 반응
2) 메르스 사태
① 메르스 사태의 개요
② 주요 동향
③ 확진자 동향
④ 한국인의 반응
3)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메르스에 대한 반응의 공통점
① 국민인식
② 감염예방과 마스크
③ 자가진단
④ 정부의 대응
⑤ 입학거부와 차별
? 3. 결 론
?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 1. 서 론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메르스는 호흡기 질환이라는 공통된 분모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비말감염으로 전염되고, 2~14일의 잠복기를 거치면서 고열을 동반함과 동시에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이 두 질환은 면역 기능이 떨어지거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에게는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코로나 19와 메르스 사태로 인해 한국인들은 국민 의식과 인식이 많이 변화되었는데 주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감염성 병원체 질환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은 청결에 대한 반응이 제일 많은데, 손을 씻는다든지, 손 세척제로 손을 닦는다든지 사람과 사람 간 거리들 두는 광경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반응 중에서 제일 무서운 것은 메르스 사태 때나 코로나 19 사태를 겪고 있는 지금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될지 모른다는 불안과 공포가 심리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바이러스 균이 어떤 질병보다 더 무서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따라서 국가비상사태로까지 이어지는 코로나 19와 메르스 같은 질병이 발병될 때 중요하게 거론되는 것이 국가의 역할과 비상 대응 체계이다. 이러한 역할에 따라 국민들의 반응은 다양하게 양산되기 때문이다.
? 2. 본 론
1)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① 코로나 19 사태의 개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2020년 1월 9일 해당 폐렴의 원인이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국제바이러스 분류위원회 2월 11일 명명)라고 밝히면서 병원체가 확인됐다. 중국 정부는 2020년 1월 21일 우한 의료진 1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코로나19의 사람 간 감염 가능성을 공식 확인했는데, 이 의료진 감염 여부는 사람 사이의 전염을 판별하는 핵심 지표로 알려져 있다. WHO는 1월 30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했다. 그러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전 세계에서 속출하자 WHO는 3월 11일 홍콩독감(1968), 신종플루(2009)에 이어 사상 세 번째로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포했다. 팬데믹이란 세계보건기구(WHO)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으로,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팬데믹이 선포되면서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세계 여러 국가와 우리나라는 국가 비상체계로 전환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1) 기획재정부(2020),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보완방안 보도자료,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 임성희, 노인 91% 만성질환 앓아 코로나19에 취약, 2020.03.24, 데이터 솜
3) 이해나, 계속 우울하고 걱정되고… '코로나 블루' 극복하려면?, 2020.03.24, 헬스조선
4) 김양균, 바이러스보다 무서운 코로나19 가짜뉴스 전파, 2020.03.23, 쿠키 뉴스
5) 이형관, 칸막이 두고 식사…곳곳 ‘사회적 거리 두기’ 강조, 2020.03.12, KBS NEWS
6) 채혜선, 문 부수고 낫으로 협박도…마스크 대란, 약국이 공격받는다, 2020.03.11, 중앙일보
7) 이철재, 코로나 자가진단 앱 나왔다, '앱스토어 2위' 현직 군의관 작품, 2020.03.11, 중앙일보
8) 채새롬, 코로나19 한달 "국민 과반 '일상 정지했다'…분노 감정 높아져", 2020.03.04, 연합뉴스
9) 김규철, 의학정보와 달리 "메르스보다 치명력 크다" 인식 49%, 2020.02.07, 내일신문
10) 박주평, 메르스땐 15%, 지금은 80% '마스크'…국민 64% "감염 걱정, 2020.02.07, 뉴스1
11) 아주경제, 보건당국 안이한 초기 대응…국민 불안 키웠다, 2015.05.28, 아주경제
12) 한국일보, ‘메르스 공포’ 키운 방역당국의 뒷북 대응, 2015.05.27, 한국일보
13) 네이버 지식백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14) 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 (COVID-19)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15) 네이버 지식백과, 팬데믹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자료평가
- 참고가 많이 되었어요.
- 51633***
(2020.04.06 21:50:4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43567***
(2020.03.29 21:32:19)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인의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 [생명과환경 공통]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방통대 2020-1)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