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6 / 2020.03.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2020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코로나 19, 메르스에 대한 반응 공통점)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
- 생명과환경2공통)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 유아교육과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코로나 19에 대한 반응
2. 메르스에 대한 반응
3. 반응의 공통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사람들의 국가 간 이동이 잦아지고 환경 파괴, 기후·환경·생태계의 변화로 인해 신종 감염병 및 해외 유입 감염병의 위협이 거세어지고 있다. 21세기는 신종 감염병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감염병 질환이 나타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명칭을 ‘COVID-19’라고 정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코로나19(코로나일구)’라는 한글 표현을 별도로 정해 명명했다. 코로나19의 증세는 발열, 몸살기운 또는 기침, 가래, 콧물, 목 아픔,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을 보인다. COVID-19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파될 수 있으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기침 또는 호흡 과정의 분비물에 접촉했을 경우가 가장 유력한 발병 원인이다. 2020년 3월9일 기준 총 확진자는 7,382명이고, 사망자수는 51명으로 치명률은 0.69%이다.
중동호흡기증후군(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MERS], 메르스)은 신종 호흡기 감염증의 하나로 베타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 β)가 원인균이다. 2015년에는 메르스의 국내 유행이 있었다. 2015년 5월 20일 첫 확진환자의 발생을 시작으로 메르스(MERS)는 병원 내 감염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갔다. 명확한 감염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중동지역에서는 단봉낙타와의 접촉력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사람 간 밀접접촉에 의해 전파가 되며 현재 보고된 건은 대부분 의료기관 내 감염, 가족 간 감염이다.
- 참고문헌
-
이필렬, 이인현(2011), 생명과 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매일경제(2015, 05, 29). 국민 75% “메르스 위험하다”.
세계일보(2015, 6, 19). [빅데이터로 본 세계]메르스 한 달, 걱정→불신→공포로 전환.
한경비즈니스(2015, 6, 22). “메르스 확산으로 필요한 외출 자제” 73.8%.
질병관리본부(2018), 2018 메르스 중앙방역대책본부 백서.
연합뉴스(2020, 1, 31), WHO, 신종코로나 비상 선포…"교역·여행 제한 반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_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2공통 2020][출처표기] 한국인의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 (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 (1)
- (2022년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식품영양학 기말과제물)자신의 식품(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식품 구매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등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고 등
- 협상조정론 2024년 1학기 기말) 관심 있는 공공갈등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갈등사례개요를 작성하시오 제시한 갈등사례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국제스포츠의 이해, 공통) 국제스포츠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와 국제검사기구(ITA), 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2016 청소년심리] 1 청소년기의 중요한 발달과업인 자아정체감 설명,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하여 가정이나 학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청소년 자아정체감확립 2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그때 경험했던 어려웠던 문제 어떻게 대처, 청소년기 당신의 문제대처방식, 건강한 대처방식, 부적응적인 대처방식 -청소년기 건강한대처방식 부적응적인대처방식
- 세계의풍속과문화2 각지역의 가족과 친족 관습 중 2개이상선택 일본신도교 힌두교 종교모습중심비교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서술하시오0
- [2019 청소년복지론][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청소년복지 지원법 상 청소년의 연령 규정에 해당하는 인구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단체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기관 또는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복지론, 2018년 방송대 청소년복지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롤스의 정의론,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
- 사회복지와인권 신문기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인권침해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